SK넥실리스, 폴란드서 EU보조금 1950억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011790)의 동박 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유럽연합(EU) 그린딜 정책의 일환인 '한시적 위기 및 전환 프레임워크(TCTF)' 보조금 1950억 원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SK넥실리스는 EU의 TCTF 보조금을 수령한 첫 한국 배터리 소재사이자 폴란드 정부가 지급하는 단일 투자 기준 최대 규모의 현금 보조금을 받는 기업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 동박공장 산학협력 등 강화

SKC(011790)의 동박 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유럽연합(EU) 그린딜 정책의 일환인 ‘한시적 위기 및 전환 프레임워크(TCTF)’ 보조금 1950억 원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SK넥실리스는 EU의 TCTF 보조금을 수령한 첫 한국 배터리 소재사이자 폴란드 정부가 지급하는 단일 투자 기준 최대 규모의 현금 보조금을 받는 기업이 됐다.
SK넥실리스와 폴란드 정부는 이번 보조금을 통해 폴란드 동부 스탈로바 볼라에 건설 중인 동박 공장 기반의 산학 협력과 연구개발 등 중장기 파트너십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확보한 현금 보조금을 바탕으로 SK넥실리스의 현지 공장 운영 전략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EU는 지난해 3월 TCTF를 도입해 전기차·배터리 등 저탄소화 추진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미 이탈리아와 스페인·독일 등 EU 주요 국가들에서 제도를 실시 중이다. SKC는 “보조금 확보가 폴란드 정부와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발판이 될 것”이라며 “재무 건전성 강화에도 탄력을 받게 된 만큼 유럽 시장 수요 회복에 맞춰 공장을 즉각 가동하는 등 시장에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받고 싶어 비행기까지 동원'…GD가 탔던 사이버트럭 '국내 1호' 주인 ‘이 남자’였다
- 이준호, 강도 높은 세무 조사 받았다…“탈세 아냐, 추징 세액 완납”
- '덜덜 떨던 푸바오 괜찮은 거 아니었어?'…中 판다기지 돌연 '폐쇄' 무슨 일?
- '수돗물 마시면 암 걸린다고?'…'발암성 물질' 검출에 日 '공포' 확산
- 이승환, 공연 취소 스태프 보상키로…“그들 없으면 제 공연도 없어”
- '하루 3갑 골초' 오드리 헵번, 나치·영양실조 트라우마…마지막엔 '젤리 같은 체내'
- '뉴진스' 호명에 멤버들 반응이…가요대전 참석한 뉴진스 대응은
- '꼬마 산타'가 경찰서에 놓고 간 것은?…모은 용돈 20만원과 초코파이 '감사해요'
- '24년 동안 호화 생활했는데'…독재 끝난 영부인, 결국 이혼 요구?
- 자동차보험비 확인했더니 '헉'…OO 때문에 지갑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