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군산에 신규 공장 짓는다…1168억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1168억을 투자해 두산에 신규 공장을 짓는다.
26일 HD현대인프라코어는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전북도·군산시·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엔진 및 배터리팩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군산 사업장 1만9000평 부지에 1168억원을 투자해, 방산·초대형 발전용 엔진 생산공장과 배터리 패키징 공장 및 양산 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1168억을 투자해 두산에 신규 공장을 짓는다. HD현대에 편입된 이래 최대 규모 시설 투자다. 방산·발전용 엔진과 전동화 시장을 선점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취지다.
26일 HD현대인프라코어는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전북도·군산시·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엔진 및 배터리팩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 도시자, 신원식 군산시 부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박종배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지역본부장,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군산 사업장 1만9000평 부지에 1168억원을 투자해, 방산·초대형 발전용 엔진 생산공장과 배터리 패키징 공장 및 양산 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전북도와 군산시 등 지역은 지역 투자 보조금 등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투자는 HD현대인프라코어가 HD현대에 편입된 이후 최대 규모의 시설 투자다. 이르면 2026년 하반기부터 K2 전차용 방산 엔진, 초대형 발전기용 엔진, 상용차 및 산업용 배터리팩을 양상할 전망이다.
새로 지어지는 군산 공장은 전차용 방산 엔진을 연간 120대, 최대 3MW급 초대형 발전용 엔진을 연간 1250대 생산할 수 있다. 880MWh 배터리팩 생산은 전기버스 약 3000대에 탑재할 수 있는 수준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를 통해 폴란드·튀르키예 수출용 전차 엔진과 추가적인 방산엔진 수주 물량에 대응한다. 기존 인천공장에서 생산하던 중소형 엔진과 군산에서 생산할 초대형 엔진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도 다각화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현재 인천공장을 통해 두산밥캣에 배터리팩을 공급하고 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출시할 전기 트럭에도 배터리팩을 탑재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 오승현 사장은 “이번 투자는 엔진사업부의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이번 투자로 향후 10년간 누적 4조 5천억 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은퇴 논란’ 탑도 오징어게임2 홍보…“2024.12.26”
- “1박2일 여친 데이트권”…‘당근’ 중고거래 논란
- ‘구미시 콘서트 취소’ 이승환, 스태프들 피해 보상해준다
- “푸바오 경련..정상 아니다” 뉴욕 광고 또 등장
- 1박2일 렌털 애인 “꿈 같은 시간”… 데이트 끝나자 “198만원, 할부 하시나요?”
- 아들 둘 입양해 성착취한 악랄한 美 동성 부부…100년형 선고받았다
- ‘여성 폭행’ 황철순 “23kg 빠져…맨몸 운동도 못해” 수감생활 심경 고백
- 아이유, 2024 연말 맞아 5억원 기부…취약계층부터 해외 아동보건의료 지원까지
- ‘옥씨부인전’ 진짜 감동이 있네…“법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 한소희 친모, 불법 도박장 7곳 개설 혐의...징역형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