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껴줘” 음주운전 길 ‘무도’ 20주년 손절 심경…박명수 짤로 서운함 표출

김명미 2024. 12. 24. 14: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쌍 출신 길이 MBC '무한도전' 일력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서운함을 표출했다.

이날 한 팬은 길에게 "무도 달력 왜 참여 안 했어요"라고 질문했고, 길은 '무한도전' 박명수 짤방으로 답변을 대신했다.

노홍철 역시 음주운전으로 '무한도전'에서 하차했지만, 길은 '무한도전' 하차 후 또다시 음주운전을 저질러 삼진아웃제 대상자가 됐기에 참여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DB, 길 소셜미디어

[뉴스엔 김명미 기자]

리쌍 출신 길이 MBC '무한도전' 일력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서운함을 표출했다.

길은 12월 23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팬은 길에게 "무도 달력 왜 참여 안 했어요"라고 질문했고, 길은 '무한도전' 박명수 짤방으로 답변을 대신했다. 공개된 짤방에는 박명수의 얼굴과 함께 "나도 껴줘!"라는 자막이 담겨있다.

앞서 길은 '무한도전'을 거쳐간 멤버들이 모두 참여한 20주년 기념 일력 제작에 유일하게 불참한 멤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일력 언박싱 영상에 유재석, 정형돈, 조세호, 박명수, 정준하, 양세형, 노홍철, 하하, 황광희, 전진 등 멤버들이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겨 있었지만, 음주운전으로 불명예 하차한 길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노홍철 역시 음주운전으로 '무한도전'에서 하차했지만, 길은 '무한도전' 하차 후 또다시 음주운전을 저질러 삼진아웃제 대상자가 됐기에 참여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 길은 과거 '무한도전'에서 활약했던 자신의 모습이 담긴 릴스 영상을 여러 차례 공유하며 간접적으로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길은 지난 2004년 음주운전 혐의로 약식기소돼 벌금형을 받았고, 2014년에도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돼 면허가 취소됐다. 이 파문으로 길은 '무한도전'에서 하차했고, 8개월간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길은 방송 활동을 다시 시작했지만 2017년 6월 또 음주단속에 적발돼 충격을 안겼다. 당시 길은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 80시간의 사회봉사 명령을 선고받았다.

세 번째 음주운전 후 길은 "평생 손가락질 당하고 평생 욕을 먹어도, 입이 100개라도 할 말이 없다. 부모님 가족 친구들 팬 여러분을 볼 면목도 없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3년간 자숙한 길은 2020년 1월 채널A '아이콘택트'를 통해 방송에 복귀해 파장을 불렀다. 과거 결혼설, 득남설에 사실무근으로 대응했던 그는 "3년 전 언약식을 하고 2년 전 아들이 생겼다"는 고백을 하기도 했다.

길은 2020년 5월 채널A '아빠본색'을 통해 다시 한번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번에도 시청자들은 길의 복귀를 거세게 비판했고 '아빠본색'은 길의 출연 이후 2개월 만에 종영했다.

현재 길은 개인 채널 '빛나리길성준 Gill Sung Jun'을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