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바로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민주당은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에 곧바로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안희재 기자, 오늘(24일) 오후에 민주당의 긴급회의가 잇따라 열린다고요? <기자> 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오늘까지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공포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를 밟겠다고 했습니다. 기자>
이에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시간을 지연해 내란을 지속하려 하는 것 말고는 해석할 길이 없다며 곧바로 한 권한대행에 대해 탄핵 절차를 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은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에 곧바로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희재 기자, 오늘(24일) 오후에 민주당의 긴급회의가 잇따라 열린다고요?
<기자>
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오늘까지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공포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를 밟겠다고 했습니다.
한 권한대행은 오늘(24일) 국무회의에서 여야가 먼저 머리를 맞대야한다며 두 특검법 공포를 하지 않았는데요.
이에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시간을 지연해 내란을 지속하려 하는 것 말고는 해석할 길이 없다며 곧바로 한 권한대행에 대해 탄핵 절차를 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오후 2시 긴급 최고위회의, 오후 3시 의원총회를 잇따라 열고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소추안 발의 여부와 발의 시점 등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으로 권영세 의원이 지명됐죠?
<기자>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늘 의원총회에서 5선의 권영세 의원을 비대위원장에 지명하는 인선안을 발표했습니다.
한동훈 전 대표가 사퇴한 지 8일 만입니다.
비대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 위기에 봉착한 여당을 이끌게 되는데, 권성동 원내대표는 권영세 의원이 그간 실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며 인선 이유를 밝혔습니다.
<앵커>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진행 소식도 전해주시죠.
<기자>
조한창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민병덕 의원은 과거 조 후보자가 사법농단 의혹에 연루된 것을 언급하며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 후보자는 사법부 신뢰에 누를 끼친 부분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는 게 가능하냐는 질문에 조 후보자는 임명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답했습니다.
안희재 기자 an.heeja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최태원, 대법원에 '이혼 확정' 재차 요구…노소영 "가정 파괴"
- 무려 60억 원…세계에서 제일 비싼 '달리는 크리스마스트리'
- 크리스마스 악동, 망치 들고 집으로 돌진…마약범 잡은 사연
- "신분증을 요구해?"…담배 사러 간 10대 남녀, 직원 '술병 폭행'
- '영하 10도' 얼음장 창고에서 홀로 투병…전기도 없이 지냈다
- 한입 먹는 순간 '뜨거운 기름 폭발'…화상까지 입힌 과자 정체
- [단독] 윤 대통령, 1년 전 "비상조치 말고는 방법 없다"
- "윤상현에게 얘기할게"…윤-명 녹취 원본 확보
- [단독] 김용현-신원식, 계엄 놓고 밤늦도록 '고성 다툼'
- 시동 10초 후 터졌다…100km 이동 직전 충전소 갔다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