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단계 공정 거친 ‘김제평야 최상품종’을 밥상으로 [fn뉴트렌드 대상]

정상희 2024. 12. 23. 1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택영농조합법인은 표준화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재배, 이양, 수확의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건강하게 재배한 벼를 21가지 엄격한 공정을 통해 더 안전하고 완벽한 쌀을 생산해내고 있다.

대표 브랜드 '방아찧는날 골드'는 전라북도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김제평야에서 최상의 품종인 '신동진' 품종을 철저하게 계약 재배해 최고의 밥맛을 선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산물 농산물
이택영농조합 방아찧는날 골드

이택영농조합법인은 표준화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재배, 이양, 수확의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건강하게 재배한 벼를 21가지 엄격한 공정을 통해 더 안전하고 완벽한 쌀을 생산해내고 있다.

대표 브랜드 '방아찧는날 골드'는 전라북도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김제평야에서 최상의 품종인 '신동진' 품종을 철저하게 계약 재배해 최고의 밥맛을 선사한다. 타 품종에 비해 약 1.3배 쌀알이 굵고, 적당한 수분 함량으로 찰기가 좋다. 실제 고객 후기도 "쌀알이 한알 한알 살아 있는 것같이 느껴진다" "밥을 갓 지어놓으면 고소한 냄새가 온 집에 퍼지는 것이 햅살답다"는 평가가 많다.

방아찧는날 골드 쌀로 맛있는 밥 짓는 법은 첫번째 깨끗한 물로 가능한 한 빨리 쌀을 씻고, 적당한 양의 물을 붓고 30분 정도 불려 마른 쌀 무게의 1.5배로 물을 붓는 것이다. 약한 불로 시작해 강한 불 다시 약한 불로 뜸을 들이면 최상의 밥맛을 느낄 수 있다.

방아찧는날 골드는 1인 가구가 많이 찾고 있는 2㎏ 소포장부터 10㎏, 20㎏으로 상품이 구성돼 있으며, 이택몰뿐만 아니라 쿠팡,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정상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