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혁신'은 호황 [fn뉴트렌드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등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이 우리 생활 곳곳에 침투하고 있다.
전자제품은 딥러닝 기술, AI를 활용해 전자제품 이상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는 각 분야에서 올해 트렌드를 이끈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뉴트렌드 리딩상품'으로 소개한다.
삼성전자의 Neo QLED 8K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술로 TV 이상의 시청 경험을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황에도 '혁신'은 호황 [fn뉴트렌드 대상]](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23/fnnewsi/20241223182003534wawo.jpg)
파이낸셜뉴스는 각 분야에서 올해 트렌드를 이끈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뉴트렌드 리딩상품'으로 소개한다. 삼성전자의 Neo QLED 8K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술로 TV 이상의 시청 경험을 선사했다.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의 뉴럴 네트워크와 2배 더 빨라진 신경망처리장치(NPU)의 강력한 성능으로 AI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8K AI 업스케일링 Pro'는 저해상도 영상도 8K급으로 업스케일링해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낸다.
LG전자는 의류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의류관리기의 대명사가 된 스타일러에 구김 제거에 탁월한 '빌트인 고압 스티머'라는 혁신을 더한 '올 뉴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을 올해 선보였다. 신혼부부 필수템인 스타일러에 최초로 '빌트인 고압 스티머'를 갖추며 편리성까지 더했다.
금융부문에서는 ESG 실천, 미래 고객인 미성년 고객을 위한 상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KB국민카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1월 행정안전부 주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을 업무협약 체결, 2월에는 착한가격업소에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했다. NH농협은행은 미성년자 고객의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미성년자 전용 'NH올원텐즈통장'과 'NH올원텐즈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들의 건강증진 효과와 캐시백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한 50플러스(+) 걸어요' 서비스를 지난 11월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불황 속 화장품 업계는 '작은사치'를 추구하는 젊은층을 적극 공략했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마몽드의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MZ세대 사이 입소문(바이럴)을 이끌어내며 올리브영과 지그재그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아이들 지도하면 안돼"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 제자 엄마와 불륜 '충격'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