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라면을 후루룩?"...'이런 빵'도 조식으로 피하라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중 하나다.
아침에 먹는 음식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야 하며, 이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하루 종일 정신을 맑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런데 아침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컵라면이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서양식 식사로 때우는 경우가 하는 많다.
가공육=베이컨과 소시지 같은 가공육은 서양식 아침 식사의 필수품일 수 있지만 높은 나트륨과 포화 지방 함량은 해로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면은 아침식사로는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23/KorMedi/20241223090538058fmvt.jpg)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중 하나다. 아침에 먹는 음식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야 하며, 이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하루 종일 정신을 맑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런데 아침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컵라면이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서양식 식사로 때우는 경우가 하는 많다. 전문가들은 "하루를 더 건강하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로 나쁜 음식을 절제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여성 건강 전문 매체 '헬스샷(Healthshots)' 등의 자료를 토대로 아침에 피해야 할 음식을 정리했다.
설탕이 많이 든 시리얼=설탕이 든 시리얼 한 그릇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빠른 에너지 향상을 제공할 수 있지만 혈당 급상승으로 인한 충돌은 불가피하다. 일정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혈당 급증을 피하기 위해 통곡물, 저당 시리얼을 선택해야 한다.
라면=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인공 향료와 방부제가 함유돼 있어 복부 팽만감과 수분 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나트륨은 신체의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가공된 식품이나 소금이 첨가된 식품을 통해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액과 전해질의 균형이 깨질 수 있다.
맛을 첨가한 컵 요구르트=맛이 첨가된 컵 요구르트에는 종종 숨겨진 설탕과 인공 첨가물이 들어 있다. 대신에 무가당, 저지방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고 신선한 과일이나 꿀 한 방울을 넣어 단맛을 더하는 게 좋다.
흰 빵, 베이글=흰 빵과 베이글은 통곡물에서 발견되는 섬유질과 영양소가 부족한 정제 밀가루로 만들어진다. 대신에 통곡물로 만든 빵이나 베이글을 선택해 몸에 지속적인 에너지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야 한다.
팬케이크, 시럽=전통적인 팬케이크와 시럽은 설탕이 든 함정이 될 수 있다. 대신 통곡물 또는 아몬드 가루 팬케이크를 선택하고 신선한 베리나 적당량의 순수한 메이플 시럽을 얹어 먹는 게 좋다. 이러한 변화는 영양소를 추가하고 정제 설탕 섭취를 줄이게 한다.
가공육=베이컨과 소시지 같은 가공육은 서양식 아침 식사의 필수품일 수 있지만 높은 나트륨과 포화 지방 함량은 해로울 수 있다. 균형 잡힌 아침 식사와 심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더 적은 단백질 공급원이나 식물성 대체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머핀, 페이스트리=머핀과 페이스트리는 먹기에 편리하기는 하지만 정제 설탕과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대신에 통곡물 가루를 사용하여 직접 굽고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영양을 더해서 먹는 게 좋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낯선男과 키스 후 숨이 막혀와"...18세女 클럽서 '이 쇼크', 무슨 일? - 코메디닷컴
- "근육이 뚜렷해서?"...굴곡진 이런 몸이 '가장 완벽한 몸매'라고? - 코메디닷컴
- "운동 탓에 더 늙었다?"...노화 부추기는 운동 습관 5 - 코메디닷컴
- 이승연 “'이것' 한 점 먹고 죽다 살아났다"…바이러스 감염, 뭐길래? - 코메디닷컴
- "골룸 닮았네" 25년간 하루 잠 6시간 미만으로 자면 이렇게 변한다? - 코메디닷컴
- "샤워 중 '이 부위' 이상해"...아들 낳고 '이 암' 4기, 무슨 사연? - 코메디닷컴
- "온몸 피부 벗겨지고 유두에선 진물"...30년 사용 '이 약' 끊고 무슨 일? - 코메디닷컴
- 정형돈, “10kg 빼고 또?”...딸이 준 ‘이 음식’도 거부, 이유는? - 코메디닷컴
- 동성애자 심장 이식받으면…성 정체성에도 변화가? - 코메디닷컴
- 한예슬 "그깟 성욕 중요하지 않아…부부 사이에 '이것' 공유가 우선"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