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클래식, 북방 주요 아이템 첫날 시세는?

문원빈 기자 2024. 12. 20. 14: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19일 '바람의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인기 아이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북방대초원에서는 칠교칠선, 인풍죽선, 천풍선, 월아검, 진성검, 백진도, 황금 세트, 영롱비창 등 원작에서도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칠교칠선 190만, 인풍죽선 600만, 환두대검 220만 시세 형성
- 바람 클래식 천풍선 1호 제작에 성공한 '척키' 유저 [출처: 바람 클래식 커뮤니티]

"천풍선, 월아검, 황금 세트는 아직 거래소 매물 없어"

넥슨이 19일 '바람의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인기 아이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북방대초원에서는 칠교칠선, 인풍죽선, 천풍선, 월아검, 진성검, 백진도, 황금 세트, 영롱비창 등 원작에서도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대부분 특정 재료를 조합해 손에 넣을 수 있다. 최상위 아이템일수록 재료 수급 난도가 어렵고 성공 확률도 워낙 낮아서 평범한 유저에겐 꿈의 아이템일 정도로 시세가 높다. 

이에 스펙을 어느 정도 끌어올렸거나 2차 승급을 빠르게 달성한 유저들은 자신의 아이템을 만들거나 대량의 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북방대초원으로 향했다. 

업데이트 적용 후 하루 정도 지나자 거래소에는 아이템이 등록되고 있다. 먼저 재료 가격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클바지지 기준 월아검의 핵심 재료인 '반짝이는 돌'은 260만 전이며 진성검, 백진도 등의 2차 직업 무기 2단계 업그레이드 주요 재료인 '천년묵은가지'는 400만 전에 판매되고 있다.

천풍선의 재료인 현철과 황금 세트의 재료인 금조각은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부의 상징인 만큼 이를 판매하는 것보다 입수하자마자 최상위 유저들의 제작 도전에 사용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하위 아이템의 매물은 속속 올라오고 있다. 칠교칠선은 190만, 2차 직업 무기 1단계 업그레이드 버전인 환두대검, 가시철도, 대마혼봉은 각각 220만, 170만, 130만에 판매 중이다. 삼촉현선의 경우 효용성 문제 탓인지 시세가 10만 전 이하다.

인풍죽선의 시세는 무려 600만 전이다. 당연히 천풍선, 황금 세트 등 최상위 아이템은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았다. 황금 세트의 경우 주요 재료인 금조각을 드랍하는 북천황의 악랄한 출현 조건으로 첫 성공작이 등장하는 것조차 예측하기 어려운 상태다.

인풍죽선의 시세를 미뤄봤을 때 천풍선의 시세는 2000만 전을 족히 넘어설 것이며 황금 세트는 그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천문학적인 시세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 시간이 꽤 지난 술사별봉, 진꼬마별봉, 진아광검의 시세가 크게 내려가지 않은 현황을 고려했을 때 최상위 아이템의 첫 시세가 형성되면 꽤 오랜 시간 유지될 전망이다.

한편, 2024년 12월 20일 기준 현사 '척키'가 바람 클래식 1호 천풍선의 성공 소식을 알리면서 유저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척키 유저는 20일 오전 10시경 바람 클래식 커뮤니티에 천풍선 성공 내역과 착용샷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천풍선이 하루 만에 나오네", "역시 북방 토벌의 주인공은 주술사지", "저건 도전하는 것만으로 대단하다", "혼돈 사냥의 메리트", "역시 큰 일은 주술사가 한다", "천풍선 멋지다", "빨리 매물 풀려서 거래소에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 "쇄자황금세트는 부르는 금액이 가격이겠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 2024년 12월 20일 기준 인풍죽선 시세 [출처: 클바지지]

■ 2024년 12월 20일 기준 북방대초원 주요 아이템 시세



장인의 돌: 14만 전



쇠가루: 2만 5000전



쇠조각: 4만 전



반짝이는 돌: 260만 전



천년묵은가지: 400만 전



운모: 15만 전



석영: 100만 전



환두대검: 220만 전



가시철도: 170만 전



대마혼봉: 130만 전



칠교칠선: 190만 전



인풍죽선: 600만 전



천풍선, 월아검, 영롱비창: 매물 X



금조각, 현철, 만지초: 매물 X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