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안전 주제 웹드라마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가 최근 자사의 안전 관련 유튜브 채널 '안전모드(SAFETY MODE)'에 공개한 웹드라마가 누리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웹드라마는 사업장 중대재해 사고를 예방하고 사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개 에피소드 구성, 안전문화 확산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웹드라마 장면 일부 [현대모비스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20/ned/20241220112652947xnqn.png)
현대모비스가 최근 자사의 안전 관련 유튜브 채널 ‘안전모드(SAFETY MODE)’에 공개한 웹드라마가 누리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웹드라마는 사업장 중대재해 사고를 예방하고 사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다.
현대모비스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웹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기존 안전 교육 영상에서 벗어나, 10분 내외의 짧은 필름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직원의 안전 경각심을 고취하겠다는 취지다.
줄거리는 작업장 내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사고를 겪은 직원을 상담사가 치료해 주는 내용으로, 사고상황과 인물들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묘사해 영상의 몰입감을 높였다. 작업 현장 내 동료의 끼임 사고를 목격하고 트라우마를 겪는 주인공의 이야기와 지게차 과적재와 보호구 미착용에 따른 안전불감증에 관한 내용 등이 주요 에피소드로 다뤄진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웹드라마에서 산업 재해의 3대 사고유형인 추락과 끼임, 부딪힘 등의 여러 가지 사고사례를 정교하게 연출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짧고 강렬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직원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부품공장 및 부품사업소 등 실제 작업환경에서 촬영을 진행한 점도 주목된다.
현대모비스는 ‘모든 업무활동에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운영한다’는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확립하고 모든 임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22년부터 사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안전 특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 채널에서 안전수칙을 간결하고 유쾌하게 설명하는 ‘1분 뮤지컬’과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안전로드 퀴즈쇼’ 등과 같은 코너가 임직원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대모비스의 이런 노력은 외부에서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안전보건공단 주최 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서재근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복사기’ 김민교 “사랑 때문에 ○○○까지 해봤다”
- 박하선 “역대급, ‘청심환’ 먹어야 할 정도”라는데…설마 진짜 효과 있다고?
- 이승환, “구미 콘서트 취소해” 보수단체 반발에 “각오하시길”…무슨 일?
- “새벽2시, 전여친이 보고싶어요” 이런 사람 많더니…‘국민 메신저’ 대박
- “우리 대통령이 제정신이 아니에요” 초3 학년생이 산타에게 쓴 손편지 화제
- “아이유 CIA에 신고”…美 유튜버, 윤석열 탄핵 지지한 아이유 저격
- 김동현 “집 팔아 코인 탔다 길거리 나앉을 뻔”…‘10.8만→9.5만弗’ 비트코인, 이틀 새 ‘뚝’
- “크레이지 골!” 손흥민, 환상 코너킥 결승골로 토트넘 살렸다
- “임영웅이 계엄령 찬성했냐” 정우성·김윤아 때린 정유라, 이번엔 김갑수 비판
- “나인우, 키 190㎝·시력 2.0인데 군면제…병무청 해명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