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카오·토스뱅크 이을 제4인뱅 신청서 내년 3월25~26일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이 내년 3월말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뒤를 이을 제4인터넷전문은행의 예비인가 신청서를 받는다.
금융위원회는 내년 3월25일과 26일 양일간 인터넷전문은행예비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접수일 오후 6시까지 3부의 예비인가 신청서를 금융위 은행과에 제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내년 3월25일과 26일 양일간 인터넷전문은행예비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12~17일 인가신청 희망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예비인가 신청서 접수일정과 관련한 의견을 받아 일정을 확정했다.
신규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접수일 오후 6시까지 3부의 예비인가 신청서를 금융위 은행과에 제출해야 한다.
예비인가 신청서 준비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금감원 홈페이지에 공개한 '은행업 인가메뉴얼'과 내년 1월말 공개 예정인 '인터넷전문은행 인가 FAQ'를 참조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이후에는 지난달 29일 발표한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심사기준 및 절차'에 따라 민간 외부평가위원회 평가를 포함한 금감원 심사를 거쳐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예비인가 여부를 의결할 예정이다.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래머의 정석' 진재영… 발리에서의 일상 - 머니S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포착…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머니S
- "묶은 지 오래"최민환, 팬들에 직접 성매매 부인했지만… - 머니S
- 전종서, '황금 골반' 인증… 초밀착 원피스로 매력 발산 - 머니S
- 소집해제 4일 남은 송민호… 경찰, '부실 복무' 여부 내사 착수 - 머니S
- 결혼·연예계 은퇴 발표한 소희, '15살 연상' 남편과의 럭셔리 신혼집 공개 - 머니S
- 유영하 "박근혜, 윤 대통령 탄핵 걱정 많아… 나라 걱정도 많이 해" - 머니S
- 나인우, 190㎝·시력 2.0인데 군면제… "병무청 해명해달라" - 머니S
- "카드수수료? 배달수수료가 더 무섭습니다" - 머니S
- 제1209회 로또, 1등 당첨자 22명 '13.7억'씩… 명당 어딘가 봤더니 - 동행미디어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