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삼양식품 中 공장 신설”…불닭 소스 제조사 에스앤디 2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삼양식품의 '불닭' 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불닭소스를 만들어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에스앤디 주가가 강세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불닭 시리즈 글로벌 매출액 성장세가 불닭볶음면 액상 및 분말 스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하는 에스앤디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불닭' 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불닭소스를 만들어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에스앤디 주가가 강세다.
19일 오후 12시 52분 기준 에스앤디(260970)는 전 거래일 대비 26.65% 상승한 5만 1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삼양식품은 2014억원을 투입해 '삼양 싱가포르 유한회사'를 통해 중국 자싱시 내 6개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소스를 제조하는 에스앤디에 고나심이 쏠렸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불닭 시리즈 글로벌 매출액 성장세가 불닭볶음면 액상 및 분말 스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하는 에스앤디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에스앤디도 지난 12월3일 공장 증축 및 생산설비에 16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며 “2025년 하반기 이후 본격적인 증설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에스앤디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마이데이터 '자격 반납' 늘어난다
- 韓권한대행, 野강행처리 양곡법·국회증감법 개정안 거부
- 美 금리인하 기조 급제동에 코스피 2%대 급락, 환율 1450원대 급등
- 트럼프 “캐나다인들, 미국 51번째주 되길 원해”… 다음 경고는 한국?
- 우크라군이 본 북한군 “좀비처럼 다가와… 이해 안 되게 무모”
- “돈 쓰는 맛 나네”… 올해 일본 방문 외국인 사상 최다, 1위는 한국
-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 구광모 LG 회장 “미래 고객 기대 뛰어넘는 가치 제공…LG가 없으면 안될 미래 만들자”
- 디즈니플러스 '조명가게' 흥행에 원작 웹툰도 정주행 열풍
- 에릭슨엘지 “2030년 전세계 5G 가입 63억건…SA도입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