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카타르 해양설비서 2주 앞당겨 첫 원유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건조한 고정식 원유생산설비가 카타르 알샤힌(Al-Shaheen) 유전에서 첫 원유를 생산했다.
한화오션은 알샤힌 유전의 해양설비에서 지난 15일 첫 원유를 생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2021년 카타르 NOC(North Oil Company)로부터 고정식 원유생산설비를 수주하고 올해 7월 거제사업장에서 건조 공정을 완료했다.
카타르는 향후 고정식 원유·가스 생산설비를 추가 발주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이 건조한 고정식 원유생산설비가 카타르 알샤힌(Al-Shaheen) 유전에서 첫 원유를 생산했다.
한화오션은 알샤힌 유전의 해양설비에서 지난 15일 첫 원유를 생산했다고 18일 밝혔다. 예정보다 2주 앞서 원유 생산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화오션은 2021년 카타르 NOC(North Oil Company)로부터 고정식 원유생산설비를 수주하고 올해 7월 거제사업장에서 건조 공정을 완료했다. 이후 세계 최대 해상 유전 지역인 카타르 알샤힌 유전으로 출항해 20여일 후 현지에 도착했다. 이후 3개월 반동안 상부구조물, 하부구조물, 주변설비 연결 구조물과의 각종 배관·전기 연결작업을 끝내고 내부 장비 및 시스템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첫 원유 생산은 본격적인 상업생산이 가능해졌다는 의미다. 한화오션은 “조기 원유 생산 성공으로 고부가 고기술 해양플랜트 제작업체로서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했다.
카타르는 향후 고정식 원유·가스 생산설비를 추가 발주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작업이 중동 지역 영업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은우 탈세 돕느라(?) 추징금 얻어맞은 소속사... 동전주 신세
- [비즈톡톡] 엔비디아가 제시한 AI 인프라 구상… ‘메모리 산업’ 계륵 낸드플래시 위상 바뀔까
- 2만원대 중국산 ‘가성비 이어폰’ 공습… 韓 시장 판도 흔드나
- 로봇 테마 올라탄 이차전지… 에코프로비엠 투자 사모펀드들, 드디어 수익권
- “美의 中 견제가 기회”… 조선업계, LNG·컨테이너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조니워커도 발렌타인도 ‘휘청’… 전 세계 술 관련株 덮친 소비 절벽
- “100억대 과징금 맞고도 바뀐게 없네”… 넥슨, ‘메이플 키우기’ 확률 조작 논란에 이용자 불
- [르포] “4월 중순 마지노선”… 양도세 중과 부활 앞둔 강남·노원 ‘폭풍전야’
- 960% 폭등했는데 소각은 ‘제로’…주주 대신 임직원 택한 로보티즈
- SK하이닉스, MS AI칩에 HBM3E 독점 공급… 삼성전자와 경쟁 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