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 오는 23~24일 인사청문회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헌법재판소 재판관 선출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18일 첫 회의를 열고 마은혁·정계선·조한창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일정안을 가결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국민의힘은 국회 몫 헌법재판관 3명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임명할 수 없다며 회의에 전원 불참했다.
인사청문특위는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국회 헌법재판소 재판관 선출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18일 첫 회의를 열고 마은혁·정계선·조한창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일정안을 가결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국민의힘은 국회 몫 헌법재판관 3명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임명할 수 없다며 회의에 전원 불참했다.
박 위원장은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나온 헌법재판소 사무처장도 '헌법 재판관을 임명하는게 옳고 대통령 권한대행이 임명할 수 있다. 빨리 임명해달라'고 이야기 했다. 또 헌법학자도 임명해야 한다는 게 다수 의견"이라고 말했다.
인사청문특위는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다. 23일 오전 10시에는 마 후보자, 오후 2시에는 정 후보자, 24일 오전 10시에는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 후보자와 정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이, 조 후보자는 국민의힘이 각각 추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6세 주병진 결혼하나…♥맞선녀 최지인 "늦둥이 좋아"
- 손담비♥이규혁, 따봉이 성별은 딸 "기쁘고 소중해"
- 송민호·박주현, 열애 증거였나…럽스타·목격담 딱 걸려
- "내가 아이유 CIA 신고했다, X 돼봐라"…정체 밝힌 美 유튜버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빛나는 미모
- 유병재, '한소희 닮은꼴' 이유정과 열애 인정…"♥에 미쳐있어"
- '49㎏ 감량' 최준희, 청순 미모에 강렬 타투[★핫픽]
- 이혁재, 국세청 고액 체납에 "미치겠다…못받은 돈 13억"
- 유태오 부친상…부인 니키리와 독일행
- 배우 나나, 노브라로 日 길거리 활보…또 파격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