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인벤티지랩, 비만 치료 주사제 특허 등록으로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벤티지랩 주가가 17일 오전 급등하고 있다.
비만 치료 장기 지속형 주사제 개발에 대한 원천 특허를 등록한 데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IVL-드럭플루이딕은 고분자 마이크로 입자를 활용해 장기 지속형 주사제형을 구현하는 것으로, 인벤티지랩이 보유한 원천 기술이다.
인벤티지랩은 IVL-드럭플루이딕과 관련해 국내 및 해외에 총 27건의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벤티지랩 주가가 17일 오전 급등하고 있다. 비만 치료 장기 지속형 주사제 개발에 대한 원천 특허를 등록한 데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장기 지속형 주사제란 매일 복약 또는 주사로 투여해야 하는 약물을 1~3개월에 한 번 주사 투여로 대체하는 새로운 형태의 의약품이다.

이날 오전 10시 8분 인벤티지랩은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1만7350원을 기록하고 있다. 오전 9시 30분쯤부터 상한가다.
이날 인벤티지랩은 세마글루타이드 마이크로 입자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회사 고유의 플랫폼 기술인 ‘IVL-드럭플루이딕(IVL-DrugFluidic)’을 통해 차별화된 세마글루타이드 마이크로 입자 제형을 제조하는 게 이번 특허의 골자다.
IVL-드럭플루이딕은 고분자 마이크로 입자를 활용해 장기 지속형 주사제형을 구현하는 것으로, 인벤티지랩이 보유한 원천 기술이다. 인벤티지랩은 IVL-드럭플루이딕과 관련해 국내 및 해외에 총 27건의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hy] 이란·러시아 이어 쿠바도… 공산권 특수부대·정보기관은 어쩌다 ‘허수아비’가 됐나
- HD현대중공업, 美 해군 군수지원함 MRO 추가 수주
- “바가지 안 가” 울릉 관광객 감소세…1년 새 3만7000명 줄어
- [단독] 한투리얼에셋 300억 블라인드 브릿지 펀드 ‘전액 손실’ 위기
- [CES 2026] 로봇청소기 총공세 퍼붓는 中… 엇갈린 전략 내놓은 삼성·LG
- 기술 패권의 그늘... 데이터센터 건설에 들끓는 미국 민심
- “직장인 보험료는 매해 올리면서”...정부가 안 낸 건보 국고지원 21조
- [단독] SK브로드밴드, 1차 희망퇴직 신청 안 한 50대 부장급 13명 지방 발령… 작년 희망퇴직으로 19
- 시진핑 사로잡은 ‘왕실 금박’, 그 뒤엔 90년대생 전수자가 있다
- ‘동결’ 도요타 웃고 ‘인상’ 폴크스바겐은 추락… 완성차 美 판매, 가격에 희비 엇갈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