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씨부인전’, ‘열혈사제2’ 제치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고 있는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이 새로이 1위를 차지했다.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안 표결 여파로 지난 7일과 14일, 두 차례 결방했지만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열혈사제 2' 또한 탄핵안 표결 관련 뉴스특보가 편성됨에 따라 14일 방영 예정이었던 11회가 결방되며 그 여파로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1위에서 한 단계 내려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고 있는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이 새로이 1위를 차지했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신분도, 남편도 모든 것이 가짜였던 외지부 '옥태영'과 그를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예인 '천승휘'의 치열한 생존 사기극이다.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안 표결 여파로 지난 7일과 14일, 두 차례 결방했지만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SBS 드라마 '열혈사제 2'가 2위에 자리했다. '열혈사제 2'는 지난 2019년 방영된 '열혈사제'의 후속편으로, 여전한 다혈질 성격에 불타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열혈사제 '김해일'이 구담구에서 발생한 마약 사건을 쫓아 부산으로 향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열혈사제 2' 또한 탄핵안 표결 관련 뉴스특보가 편성됨에 따라 14일 방영 예정이었던 11회가 결방되며 그 여파로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1위에서 한 단계 내려갔다.
3위는 지난 4일부터 공개되고 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다.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미스터리함을 자아냈던 지난 에피소드의 떡밥들이 본격 회수되기 시작하며 오는 18일 마지막 에피소드 7, 8회를 앞두고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8위에서 다섯 단계 올라오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4위는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시리즈 '가족계획'이다. '가족계획'은 특수한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가족으로 모여 짐승만도 못한 범죄자들을 남다른 방법으로 해치우는 블랙 코미디 반전 스릴러다. 공개 직후 역대 쿠팡플레이 시리즈 시청량과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신기록을 쓰고 있다.
5위는 지난 11일 극장 개봉한 영화 '서브스턴스'가 차지했다. '서브스턴스'는 나, 그리고 더 나은 버전의 나와의 지독한 대결을 그린 논스톱 블러디 스릴러 영화로 지난 9일(현지시간) 공개된 골든글로브 시상식의 후보에서 작품상과 여우주연상(데미 무어)을 비롯한 5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하고 있다.
이어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이 6위에 자리했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 영화 '서울의 봄', tvN 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tvN 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가 7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