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경기교육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가 다양한 기능과 교육적 가치를 담은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진성규 도교육청 인재개발지원과장은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는 경기교육을 위해 헌신한 많은 분들과 경기교육가족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공간"이라면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원청사가 새로운 경기교육을 이끌어갈 핵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간 기획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가 다양한 기능과 교육적 가치를 담은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조원청사는 지난 1969년부터 50여 년이 넘도록 경기도교육청의 대표 청사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나 지난해 6월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로 신축 이전한 후 유휴청사로 최소한의 기능만을 담당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16/inews24/20241216154658920hixp.jpg)
도교육청은 증가하는 도내 교육정책 및 행정 수요를 적극 충족하기 위해 2024년 6월 추경예산 40여억 원을 확보해 조원청사 활용을 위한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는 본관 건물의 내부 철거공사를 진행 중이다.
조원청사는 지난해 하반기에 도교육청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전문기관의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업무, 연수, 문화, 복지공간을 갖춘 복합시설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의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업무공간은 200여 석 규모의 스마트 환경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세미나실을 마련해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교직원들의 접근성을 높여 자율적 연구 풍토 조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전시 공간과 북카페 등의 문화·복지 공간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종 실무협의체를 내년에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진성규 도교육청 인재개발지원과장은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는 경기교육을 위해 헌신한 많은 분들과 경기교육가족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공간”이라면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원청사가 새로운 경기교육을 이끌어갈 핵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간 기획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직속기관 이전 재배치 계획에 따라 현재 경기도교육연구원을 조원청사 내 구(舊) 교육정보기록원 건물 준공과 함께 이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연구와 연수, 업무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프랜차이즈 진단]① "유통마진 목매…가맹점은 '빛좋은 개살구'"
- 김건희 논란 담은 '퍼스트레이디', 개봉 3일 만에 관객 수 '1만명' 돌파
- "또 역대 최고치"…서울 아파트 분양가 1년만에 38%↑
- 유승민 "'한동훈 배신자' 프레임…우리가 조폭인가"
- "사고는 尹이 쳤는데 책임은 韓에게 뒤집어 씌워"
- '두 얼굴'의 이중가격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김밥 아니라 '金밥'이네"…외식 물가 4% 올랐다
- '징역 2년' 조국, 서울구치소서 수감 생활 시작…"춥지만 봄은 올 것"
-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세척수 혼입, 진심으로 사과"
- "앞날은 안갯속이지만"…1기 신도시 집값 '후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