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탄핵소추] '홈피 전면에' '라이브 채널'…유럽언론들도 신속보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표결 소식 전하는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벨레(DW) 홈페이지 화면 (도이체벨레(DW)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유럽과 중동 주요 언론들은 14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일제히 긴급뉴스로 이 소식을 타전했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홈페이지 전면에 '한국 대통령, 계엄령 도박(gambit) 실패 이후 탄핵되다' 제목으로 탄핵소추안 표결 현황을 신속히 전했습니다.
BBC와 가디언 등 주요 언론도 이날 실시간 블로그를 운영하며 국회 표결 소식을 시시각각 보도했습니다.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벨레(EW)도 홈페이지 최상단에 '한국 국회,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제목으로 라이브 채널을 개설하고 국회 표결 과정과 서울 곳곳에서 열린 집회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전했습니다.
이들 유럽 언론은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곧바로 속보를 띄우며 가결 소식과 개표 현황 등을 알렸습니다.
중동과 러시아 언론도 실시간 보도했습니다.
알자지라 방송은 서울 특파원 2명을 번갈아 연결하며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가결 소식과 환호하는 시위대의 표정을 '브레이킹 뉴스'로 신속하게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일간 이즈베스티아는 홈페이지 중요 뉴스로 '한국 국회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다'라는 속보를 올렸습니다.
또 다른 일간 매체 코메르산트는 '내란 등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국회의 지지를 받았다'고 쓰고, 국회의원 전원 투표 참여 및 찬성·반대 투표 현황 등을 상세하게 보도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운명 가를 헌법재판관 '6명'...공석 채워지면 9명이 결정
- [尹탄핵소추] 우원식 의장 "국민의 민주주의 간절함, 헌신이 이끈 결정"
- [尹탄핵소추] 이재명 대표, 조기 대선 행보는?
- [尹탄핵소추] 외신, 尹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일제히 긴급타전
- [尹탄핵소추] 한 권한대행 전담 경호대 편성, 尹 경호도 유지
- 한덕수 총리, 권한대행으로서 첫 일정은 임시국무회의
- 한 총리도 탄핵?...내각도 줄줄이 공석
- 윤 대통령 권한 정지…법률안 거부권 행사 이제 못한다
- [尹탄핵소추] 정상외교 공백 어떻게 메우나…트럼프 2기 대응 '발등의 불'
- [尹탄핵소추] 외신, 尹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일제히 긴급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