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평 윤씨 맞나""매국노 윤덕영 닮아"…'尹 족보'에 SNS 시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탄핵 촉구 집회가 열리는 가운데, '파평 윤씨'로 알려진 윤 대통령에 대해 누리꾼들이 "믿지 못하겠다"며 조롱성 게시물을 잇달아 올리고 있다.
또다른 누리꾼은 "윤 대통령, 파평 윤 씨가 아닌 것 같다. 친일 매국노 윤덕영 후손 같다"며 "알려지면 뒤지게 맞고 사라질까 봐 성 씨에 한자만 바꾼 것 같다. 하는 짓으로 보나 관상으로 보나 윤덕영이랑 너무 닮았다"며 윤덕영 사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오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탄핵 촉구 집회가 열리는 가운데, '파평 윤씨'로 알려진 윤 대통령에 대해 누리꾼들이 "믿지 못하겠다"며 조롱성 게시물을 잇달아 올리고 있다.
13일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는 "윤석열 얼굴이 해평 윤씨 윤덕영을 너무 닮았다" "윤덕영과 윤기중(윤석열 부친), 윤석열 나란히 보니 소름이다" 등의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경술국적(庚戌國賊)' 8인 중 한 명인 윤덕영은 일제강점기 부역에 앞장서 부를 쌓은 인물로, 집안 전체가 친일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친일파 가문으로 알려져 있다.
한 누리꾼은 "파평 윤 씨는 사실 독립운동 명가다. 윤봉길 의사와 윤동주 시인이 있다. 근데 파평 윤 씨를 더럽힌 윤석열을 탄핵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밖에 "가문의 수치다", "파평 윤 씨 집안에서 고소해야 한다", "족보 산 것 같다" 등 공분했다.
또다른 누리꾼은 "윤 대통령, 파평 윤 씨가 아닌 것 같다. 친일 매국노 윤덕영 후손 같다"며 "알려지면 뒤지게 맞고 사라질까 봐 성 씨에 한자만 바꾼 것 같다. 하는 짓으로 보나 관상으로 보나 윤덕영이랑 너무 닮았다"며 윤덕영 사진을 올렸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윤 씨 혼자 쓰나. 파평 윤 씨 피해자 모임"이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이 올라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집회 때 들면 딱이다"라며 조롱성 팻말을 제작했다.
한편 파평 윤 씨의 시조는 고려 태조 왕건을 도운 개국공신 윤신달이다.
고려 시대 윤관 장군과 근대의 윤봉길 의사, 윤동주 시인 등이 후손들이다.
윤 대통령은 1960년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는 파평 윤씨 문중 마을인 충남 논산시 노성면에서 태어나 공주농업고등학교(현 공주생명과학고)를 나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라라, 달라진 얼굴…성형 의혹에 입 열었다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김태희♥' 비, 안타까운 소식…"여러분 죄송합니다"
- 전깃줄에 목 감긴 오토바이 운전자…몸 튕겨나가 '아찔'(영상)
- 김준호, 재혼한다…9세 연하 김지민에게 눈물의 프러포즈
- "10살 연상 남편, 말도 없이 이틀에 한 번꼴로 사라져"
- 남의 미용실 곳곳에 10원짜리 동전…'저주' 주술 행위였다(영상)
- 구미시, 이승환 콘서트 '안전 이유' 취소…관객들 "이틀 전에 말도 안돼"(종합)
- 전여옥, 日 공연 김윤아 저격 "방사림으로 이름 바꿔라"
- 이지혜·문재완 잦은 다툼에 상담까지 "남편은 기댈 수 없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