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 코코아팹, '교사가 만들어가는 경기미래교육 연수' 운영…AI디지털교과서 직무역량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패스 코코아팹은 2025년 경기도교육청 '교사가 만들어가는 경기미래교육 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사들의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발맞추어 AI 디지털교과서와 하이러닝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패스 코코아팹은 2025년 경기도교육청 ‘교사가 만들어가는 경기미래교육 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사들의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발맞추어 AI 디지털교과서와 하이러닝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수 프로그램은 AI 및 디지털 기반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며, 특히 AI 디지털교과서와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 및 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 설계됐다. 참가 교사들에게는 맞춤형 학습자료와 실습 도구 등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본 연수는 2024년 12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과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연계성 이해 △AI 디지털교과서 및 하이러닝 핵심 서비스 이해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디지털·AI 활용 수업 설계 등이 포함된다. 초등과 중등 연수 모두 동일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과목과 직무의 특성에 따라 비대면 원격 과정, 집합 과정, 방문형 과정으로 특색있게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단순한 이론 중심 교육을 넘어 AI로 대체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디지털 도구 활용을 통해 교사들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성을 높이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기획됐다.
연수 참여는 경기미래교육 연수 신청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중등 교사일 경우에는 중등 사이트를 통해 개별적으로 연수 신청이 가능하다. 초등 교사는 중등 사이트와는 별도로 운영 중인 초등 사이트에서 연수 신청이 가능하며, 두 과정 모두 방문형, 거점형 연수의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교사들은 자신이 원하는 지역 및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 사업의 운영은 초등직무연수의 경우 네패스, 테크빌교육, KMA 한국능률협회, 비상교육, 팀모노리스가 참여하며, 초등직무연수는 KMA 한국능률협회, 테크빌교육, 네패스, 알파코, 비상교육이 함께할 예정이다.
네패스 코코아팹의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교사의 수업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참여형 수업 연수를 기획 및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및 디지털 관련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멀쩡한 걸 왜 부순대요?"…100억 들인 속초 랜드마크 '비상' [혈세 누수 탐지기㉒]
- "한 달에 336만원 필요한데"…'은퇴 생활비' 부족에 한숨
- 사라지는 '1년 유급 육아휴직'…넷플릭스 직원들 '한숨'
- "日 질렸다" 2030 이색 여행지로 뜨더니…3분 만에 완판
- 尹 탄핵 표결 하루 앞으로…카카오그룹주 동반 강세
- '특검 반대' 與의원에 "형님 힘내세요~" 문자 보낸 개그맨
- "30분에 1300만원 뜯겼다"…공항서 택시 탔다가 '발칵'
- "尹 탄핵은 증시 변수 아냐, 진짜 무서운 건…" 강력 경고
- '사람의 뇌' 일생에 3번 노화…'이 나이'에 급격히 늙는다
- '1000원대' 커피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죽겠다" 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