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아버지' 장현국 합류에…액션스퀘어 이틀연속 '上'[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가 합류한다는 소식에 액션스퀘어(205500)가 이틀 연속 상한가다.
13일 오전 9시28분 기준 액션스퀘어는 전일 대비 460원(29.77%) 오른 20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전 대표는 내년 1월 1일부로 액션스퀘어 공동대표를 맡아 회사를 이끌게 된다.
장 전 대표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액션스퀘어에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도 단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가 합류한다는 소식에 액션스퀘어(205500)가 이틀 연속 상한가다.
13일 오전 9시28분 기준 액션스퀘어는 전일 대비 460원(29.77%) 오른 20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개장 이후 상한가로 직행했으며, 전날에도 상한가를 기록해 이틀 연속 상한가다.
장 전 대표는 내년 1월 1일부로 액션스퀘어 공동대표를 맡아 회사를 이끌게 된다. 장 전 대표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액션스퀘어에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도 단행했다.
장 대표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믹스를 진두지휘하면서 위메이드를 게임사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다만 2022년 발생한 위믹스의 유통량 조작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trai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흥민 아이인지 아닌지 협박녀 처벌에 중요치 않다" 전문가 일침
- "건들면 니들은 다 죽어"…이수정 '빨간 2번 점퍼' 카리나 옹호
- "상견례에 40분 늦은 남친 가족…시간 개념 없어 결국 파혼"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 시킨 남성…이혼한 아내에게 간 까닭은
- '고민시와 학폭' 지목 미용사 "창피한 학교 생활한 적 없다…이쪽으로 와라"
- "돈 만진 손으로 순대 썰고, 깍두기는 재사용"…원주 순댓국집 위생 논란
- 이동건, 미모 여성과 청담동 데이트에 '이혼 5년만의 열애설'…소속사 묵묵부답
- "애? 개나 키워" 혐오 발언 딩크족 친구, 임신한 후 "축복받았다" 돌변
- 김보성 "주식하다 박살, 상폐만 5번…수십억 날려도 틱톡 수익은 다 기부"
- "고와두게툐"…피투성이 교제 피해자 의문의 문자에 그들이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