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투스제약,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수출 100만불탑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옵투스제약은 지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 100만불탑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박은영 대표이사는 "이번 수출 100만 불탑 수상은 옵투스제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성과"라며 "앞으로 내수 시장을 넘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제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안과 전문 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옵투스제약은 지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 100만불탑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옵투스제약은 2018년 유럽연합 우수의약품제조기준(EU-GMP) 인증을 획득하며 국제적 품질 관리와 생산 능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았다.
유럽 시장에 공급 중인 녹내장 치료용 일회용 점안제는 2022년 독일에 출시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 독일을 비롯한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에 판매되면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옵투스제약은 유럽 시장에 이어 올해 몽골과 이라크 시장으로 수출을 개시했고, 최근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자체 브랜드인 오에수 점안액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베트남 시장에 안구건조증 및 항알러지 치료제의 인허가를 시작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내년에는 중동과 중남미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박은영 대표이사는 "이번 수출 100만 불탑 수상은 옵투스제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성과"라며 "앞으로 내수 시장을 넘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제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안과 전문 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고소영, 300억 한남동 빌딩 앞에서 "우리 건물 잘 있네…효자"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