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엘리안' 마테우스 13일 데뷔전 치른다…"전열 재정비"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 빅스톰이 마침내 외국인선수를 코트에 세운다.
한국전력은 13일 "외국인선수 루이스 엘리안 에스트라다(등록명 엘리안) 선수와 계약을 해지하고 마테우스 크라우척(등록명 마테우스) 선수와 계약 체결 및 선수 등록 공시를 마쳤다"라며 "마테우스는 금일(13일) 경기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한국전력 빅스톰이 마침내 외국인선수를 코트에 세운다.
한국전력은 13일 "외국인선수 루이스 엘리안 에스트라다(등록명 엘리안) 선수와 계약을 해지하고 마테우스 크라우척(등록명 마테우스) 선수와 계약 체결 및 선수 등록 공시를 마쳤다"라며 "마테우스는 금일(13일) 경기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은 올 시즌 엘리안과 시즌을 시작했다. 엘리안은 5경기에서 114득점 공격성공률 50%를 기록하며 쏠쏠한 활약을 했다. 한국전력 관계자는 "엘리안은 쿠바 출신의 2000년생 공격수로 좋은 신장과 뛰어난 공격력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큰 기대를 모았으나, 지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와의 경기에서 무릎 및 팔꿈치 부상으로 전치 6개월 이상의 진단을 받아 불가피하게 더 이상 V-리그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면서 "엘리안 선수에게 진심어린 위로와 함께 재활 이후 다시 V-리그에서 볼 수 있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엘리안은 지난 8일 대한항공전에 찾아와 선수단과 인사를 나눴다.
엘리안 부상 이후 한국전력은 외국인 선수 물색에 나섰다. 오포라 이츠쿠츠를 영입하려고 했지만, 메디컬테스트에서 이상이 발견되며 불발되는 등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쳤다.
한국전력은 "해외 역시 리그를 개막한지 얼마되지 않아 대체 선수를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속히 대체 선수를 물색하여 국내 리그 경험이 있고, 많은 해외리그에서 실력이 검증된 아포짓 스파이커 마테우스 선수를 영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권영민 한국전력 감독은 "마테우스 선수는 브라질 출신으로 국내 및 해외리그에서 주전 공격수로 뛰어난 활약을 하였으며, 얼마 전까지 카타르 리그 주전 공격수로 출전한 바 있어, 즉시 투입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특히 마테우스 선수의 최근 경기영상을 분석해 본 결과, 공격 테크닉이 좋고, 강한 스파이크 서브가 위력적이라 큰 기대감을 갖고 있다며, 새로운 외국인 선수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격 루트를 개척하는 등 전열을 재정비하여 V-리그에서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전처 A씨 "3명의 여자와 불륜" 주장 이혼과정 보니...해명에도…
- "내 가슴 비틀고, 자기 성기 들어올려" 선우은숙 친언니 유영재 성추행 …
- '9월 사망' 故오요안나 진단서에 얼굴·치아 골절 "방송 불가"..향년 …
- 박서진, 극단적 선택 시도한 이유 "선배 폭언·떠난 팬심에 힘들었다" (…
- 가슴필러 터진 이세영 "결국 반년간 노브라 생활, 재수술 예정"
- 배우 왕성, 실종→삭발된 채 미얀마서 발견..“인신매매 추정”
- “술만 마셔” 김승수, ♥양정아에 차인 후 쓸쓸한 근황 (미우새)
- 한혜진 친동생 "금호동에서 고깃집 운영"…'진상 손놈' 만행에 "어떡해"…
- '이혼 2번' 조영남 "가족에게 아파트 2채 뺏겼다, 용돈은 딸에게 받아…
- “낙태 실패해서 낳았다” 모친 막말에 자살 시도..오은영 “子 감정에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