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 깨고 날개 단 나문희” …‘나야, 문희’ 영화계 AI 활용의 순기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팔순의 배우' 나문희가 다섯 편 단편영화를 동시에 내놓는다.
24일 개봉되는 '나야, 문희'는 나문희를 주인공으로 하는 AI 단편영화 공모전에 접수된 47편 작품 중 수상작 다섯 편을 한 데 묶은 프로젝트로다.
이에 대해 박 대표는 대부분 스타 배우가 디지털 IP 사용 등에 대한 우려로 자신의 IP를 AI 영화 속에 활용할 "도전의 기회"를 주고 있지 않다면서 "그럼에도 이런 기회를 준 배우 나문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개봉되는 ‘나야, 문희’는 나문희를 주인공으로 하는 AI 단편영화 공모전에 접수된 47편 작품 중 수상작 다섯 편을 한 데 묶은 프로젝트로다. 나문희는 ‘상상초월 무한 데뷔’란 주제 아래 제작된 ‘두 유 리얼리 노우 허’(정은욱 감독), ‘쿠키게임’(박원표 감독), ‘나문희 유니버스’(유지천 감독), ‘지금의 나, 문희’(원경혜 감독), ‘산타 문희’ 등 다섯 영화에서 우주인, 바이커, 모나리자, 산타 등 모습을 오가는 ‘한계 없는 캐릭터’를 선보인다.
앞서 AI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AI를 활용한 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잇달아 제작되고 있지만, 등장 인물 대부분은 실존하지 않는 ‘가상의 캐릭터’로 제작됐다. ‘나야, 문희’처럼 실제 유명 배우를 주인공으로 한 AI 영화 제작은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드문 사례다.
이에 대해 박 대표는 대부분 스타 배우가 디지털 IP 사용 등에 대한 우려로 자신의 IP를 AI 영화 속에 활용할 “도전의 기회”를 주고 있지 않다면서 “그럼에도 이런 기회를 준 배우 나문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도연, 스페인서 비키니+하의실종 룩…모델 같아 [DA★]
- 오또맘 “속옷 입은 거 맞아요”…전신 슈트로 몸매 자랑 [DA★]
- “좋아해” 탁재훈, 15세 연하 장희진에 흑심♥…질투+이혼 언급 (돌싱포맨)
- 양조위-탕웨이 파격 멜로 ‘색, 계’ 2025년 1월 1일 재개봉 [공식]
- ‘백종원♥’ 소유진, 블루드래곤 엔터와 전속계약 [공식]
- “영혼까지 빨았다” 목욕하며 죄 씻었다…노홍철 진지한 모습 [DA★]
- 前빅뱅 탑, 넷플 선물 자랑은 못 참았나봐…‘오겜2’ 티내기 [종합]
- ‘재혼’ 김준호, 사태 심각…녹화 중 분실 ‘비상 상황’ (독박투어3)
- ‘제이에프컴퍼니 임원’ 이준호 측 “탈세 절대 아냐, 17년간 충실 납세” [공식입장]
- 유라, 전남편 홍종현 재회…‘우결’ 가상부부 10년만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