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투애니원, 연말 '가요대전' 휘잡을 YG패밀리 등장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그룹 빅뱅 겸 가수 지드래곤, 투애니원, 트레저 그리고 베이비몬스터까지 YG 패밀리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
지드래곤은 오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4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 아티스트로 깜짝 공개됐다.
지드래곤은 최근 신곡 '파워'(POWER) 및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을 발표하며 7년 만에 컴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연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지드래곤은 8년 만에 ‘가요대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크리스마스 K팝 축제의 열기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가요대전'은 지난 9일에는 완전체로 뭉친 투애니원이 포함된 3차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투애니원의 '가요대전' 출연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이다. '가요대전'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무대 장악력으로 역대급 무대들을 탄생시켰던 투애니원의 출격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앞서 지드래곤과 투애니원 멤버 씨엘은 2016년 '가요대전'에서 아이돌 래퍼로서 정체성을 당당히 드러낸 레전드 무대를 쓴 바 있다.
같은 날 트레저와 베이비몬스터까지 '가요대전'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개인 활동 위주로 활동하고 있는 블랙핑크를 제외한 YG 패밀리 멤버들이 한 무대에 서게 됐다.
이같은 소식에 누리꾼들과 K-팝 팬들은 "지드래곤이랑 투애니원 모두 볼 수 있다니 레전드 라인업이다" "대성이랑 태양도 또 나와줬으면 좋겠다" "지드래곤이랑 투애니원은 물론 4세대 그룹 총출동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한편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에는 지드래곤, 키(KEY), 투애니원, NCT 127, NCT 드림,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ATEEZ (에이티즈), WayV, ITZY(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크래비티), TREASURE (트레저), aespa(에스파), ENHYPEN(엔하이픈), IVE(아이브), NMIXX(엔믹스), LE SSERAFIM(르세라핌), 뉴진스(NewJeans),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라이즈(RIIZE), TWS(투어스), NCT 위시, 아일릿(ILLIT), BABYMONSTER(베이비몬스터), NEXZ(넥스지), izna(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