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기온 변화와 꽃가루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인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작두콩차는 전통적으로 항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작두콩차와의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작두콩차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말린 작두콩을 준비한 뒤 물을 끓이고 작두콩을 넣어 10-15분 정도 우려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기온 변화와 꽃가루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인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작두콩차는 전통적으로 항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작두콩차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이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작두콩차는 작두콩이라는 식물의 씨앗이나 열매를 우려내어 만든 차인데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며, 특히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
이 콩에는 비타민 A, C, E와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기여한다. 또한, 작두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소화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작두콩에 포함된 성분이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어 소화를 원활하게 해준다.
아울러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작두콩차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작두콩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작두콩에 포함된 성분이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처음 섭취할 때는 소량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위장에 민감한 사람은 섭취 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 차를 섭취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한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작두콩차와의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작두콩차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말린 작두콩을 준비한 뒤 물을 끓이고 작두콩을 넣어 10-15분 정도 우려낸다. 마지막으로 체에 걸러서 차를 마시면 되고 취향에 따라 꿀이나 레몬을 추가해도 좋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 재산 공개 이미숙, 47년 일했는데 이게 전부? 전 재산 얼만지 보니
- 자식농사 대박 난 스타부부…딸은 명문대, 아들은 최연소 카네기홀 연주자 됐다
- 한국인 2명 중 1명, ‘이 습관’ 때문에 염증 쌓인다
- ‘학폭 논란’ 후 사라졌던 여배우, ‘의외의 사진’으로 난리 난 근황
- '식도암 투병' 허윤정 "식도 24㎝ 잘라내…15㎏ 빠져"
- 생활고 고백했던 스타, 알고 보니 금수저였다?! 모친이 ‘173억 건물주’
- 김나영 “엄마가 두 명이었다”…어린 시절 떠난 친엄마를 원망했던 이유
- 한때 100억 자산가였던 이박사, 전성기 이후 “풍비박산 겪었다”
- “라면에 ‘이 재료’ 한 줌 넣었더니”…의사들이 놀랐다
- 라면 먹는 카리나에 외국인들 ‘단체 멘붕’…전세계 1억3000만번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