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연애 실패' 158cm 중국남, 176cm 벨라루스 모델과 결혼

김소연 기자 2024. 12. 10.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년간 소개팅을 했다가 실패한 중국 남성이 모델 활동을 하던 여성과 결혼했다.

1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한 남성은 자신보다 머리 하나가 더 큰 벨라루스 출신 모델 여성과 4년 전 결혼했다.

이들은 최근 중국 정부가 주최한 전통 결혼식 홍보 행사에 참여했는데 두 사람의 키 차이가 눈길을 끌면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지난 4년의 결혼 생활 기간 두 사람은 중국 전역을 여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 차이가 약 20cm가 나는 중국인 남성과 벨라루스 모델 출신 여성이 중국 전통결혼식을 올렸다. /사진=홍콩 SCMP, 중국 더우인

수년간 소개팅을 했다가 실패한 중국 남성이 모델 활동을 하던 여성과 결혼했다. 두 사람의 키 차이는 18cm에 달한다.

1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한 남성은 자신보다 머리 하나가 더 큰 벨라루스 출신 모델 여성과 4년 전 결혼했다. 남편의 키는 158cm, 아내의 키는 176cm다.

이들은 최근 중국 정부가 주최한 전통 결혼식 홍보 행사에 참여했는데 두 사람의 키 차이가 눈길을 끌면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남편인 티안 쥔은 중국 후난성 출신으로 32세다. 그는 현재의 아내, 나메이(24)를 만나기 전 5년 동안 수많은 소개팅을 했지만 번번이 짝을 만나지 못했다.

그가 나메이를 만난 것은 한창 모델 에이전트로 일할 때다. 중국에서 모델 경력을 쌓고 있던 나메이를 만나 사랑에 빠졌고, 결혼했다. 당시 나메이의 나이는 20살에 불과했다.

당시 나메이는 임신을 원치 않았고, 그도 아내의 결정을 존중했다. 지난 4년의 결혼 생활 기간 두 사람은 중국 전역을 여행했다.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을 더우인(중국 SNS)에 올리면서 이들은 스타가 됐다. 현재 팔로워 숫자가 70만명에 달한다.

/사진=더우인, 홍콩 scmp

두 사람은 지난달 말 중국 정부에서 초청을 받아 다른 커플들과 함께 대규모 중국 전통 결혼식을 다시 올리면서 다시 화제를 얻었다. 이 자리에는 총 48쌍의 커플이 참여했다.

누리꾼들은 이들 커플에 열광하고 있다. "키와 문화적 차이는 진정한 사랑을 막을 수 없다", "나메이가 남편을 정말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한편 중국은 점점 더 개인주의가 강화되고 경제적 안정을 우선시하는 분위기가 늘면서 결혼율이 감소하고 있다. 지난 3분기에는 132만쌍의 부부가 혼인신고를 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5% 이상 감소한 수치다.

김소연 기자 nicks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