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영지, '성덕' 됐다…NCT 마크 새 싱글 피처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마크와 가수 이영지가 입을 맞춘다.
10일 한경닷컴 취재 결과 오는 16일 발매되는 NCT 마크의 새 싱글에 이영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특히 이영지는 오래전부터 NCT 마크의 팬임을 밝혀와 이번 협업으로 '성덕(성공한 덕후)' 서사의 방점을 찍게 될 전망이다.
앞서 이영지는 NCT 마크의 유료 메시지 플랫폼 버블을 구독하고 있다며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소 팬심 고백했던 이영지, 피처링 참여
핫한 실력파들의 만남 '기대'…열일 행보
그룹 NCT 마크와 가수 이영지가 입을 맞춘다.
10일 한경닷컴 취재 결과 오는 16일 발매되는 NCT 마크의 새 싱글에 이영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최근 가장 '핫'하면서 실력파로 꼽히는 두 사람의 만남이 뜨거운 반응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영지는 오래전부터 NCT 마크의 팬임을 밝혀와 이번 협업으로 '성덕(성공한 덕후)' 서사의 방점을 찍게 될 전망이다. 앞서 이영지는 NCT 마크의 유료 메시지 플랫폼 버블을 구독하고 있다며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다. 이들이 같이 챌린지를 찍거나 시상식 등에서 마주치는 모습만으로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마크는 올 한해 NCT 127과 드림으로 눈부신 활약을 했다. NCT 127 정규 6집 '워크(WALK)'를 발매해 타이틀곡 '삐그덕'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NCT 드림으로도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에 이어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DREAMSCAPE)'까지 선보였다.
최근 전 세계 25개 지역에서 37회에 걸쳐 진행한 NCT 드림의 세 번째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미국 최대 연말 페스티벌인 '2024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에도 출격한다. 이영지가 피처링에 참여하는 새 싱글까지 선물처럼 공개하며 한해를 꽉 채워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이영지에게도 가수로서 의미 있는 해다. 데뷔 후 첫 EP 앨범인 '16 판타지(16 Fantasy)'를 발매, 타이틀곡 '스몰 걸(Small Girl)'로 멜론에서 '톱 100', 지니뮤직 '톱 200' 1위를 차지했다. 음악방송에서도 트로피를 거머쥐며 예능을 넘어 본업으로도 실력을 입증했다.
개성 있는 보컬의 마크와 파워풀한 랩핑의 이영지 조합이 연말 음원차트를 휩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차 쓰고 일본 여행 가려고 했더니…" 공무원 '날벼락'
- "한국 '양털 깎기' 시작됐나"…기업들 '250조 외화빚' 공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내 집인데 세입자가 평생 살 수 있다고요?"…집주인 '발칵'
- 日 명배우 릴리 프랭키, '하얼빈' 이토 히로부미 역 연기
- 박규영, 애교 가득한 눈웃음… '러블리~'
- "가뜩이나 힘든데" 자영업자 패닉…'대형 폭탄' 또 터졌다
- JYP 걸그룹 美 멤버 탈퇴 선언…"극단 선택 시도하게 하는 K팝"
- "9조짜리 수출계약 날아갈 판"…비상계엄 유탄 맞은 'K-방산'
- '코스피 구출 작전'…연기금이 쓸어 담은 종목 봤더니 [종목+]
- '오빠 기다릴게요'…쉴 새 없이 울리는 휴대폰에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