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ISO 27001' 재인증…"정보보안 관리 지속성 인정"

장도민 기자 2024. 12. 9.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뱅크웨어글로벌(19948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 27001'을 재인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ISO 27001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재인증 받아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보안 통제력을 강화하고 다른 관리 시스템과 통합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뱅크웨어글로벌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뱅크웨어글로벌(19948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 27001'을 재인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는 인증이다. ISO 27001 인증 유지를 위해서는 정보보호정책, 통신·운영, 접근통제, 정보보호 사고 대응 등 14개 관리영역과 114개 세부 항목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ISO 27001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재인증 받아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보안 통제력을 강화하고 다른 관리 시스템과 통합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특히 뱅크웨어글로벌이 주력하고 있는 일본 시장은 정보보호와 보안관리에 대해 엄격하고 보수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인증은 글로벌 파트너로서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신뢰도를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ISO 27001 재인증은 당사의 기술력과 정보보호 수준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며 "국내외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보다 혁신적인 금융SW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뱅크웨어글로벌은 2010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이다.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산업을 포괄하는 다양한 금융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아시아 7개국, 100여 금융기관과 대기업에 공급해왔다.

현재 중국 알리바바 인터넷 은행 마이뱅크, 한국 케이뱅크, 대만 라인뱅크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아시아 7개국에 고객사를 확보했다. 코어뱅킹은 여·수신, 결제, 할부·리스, 카드, 회계 등 은행의 핵심 업무를 처리하고 운영하는 시스템을 지칭한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