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받아야 메리 X-마스” 이재명 ‘탄핵 캐롤송’ 가사 봤더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오는 14일 재차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탄핵 챌린지' 캐럴송을 올리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12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하고 14일에는 표결하는 등 계속해서 '목요일·토요일' 일정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기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09/ned/20241209104227025iscl.jpg)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오는 14일 재차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탄핵 챌린지’ 캐럴송을 올리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이 대표는 8일 저녁 11시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가사가 찰지고 신이 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성 세 명이 유명 캐럴 ‘펠리스 나비다드’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노래는 익숙한 멜로디를 ‘탄핵이 답이다’라는 가사로 개사한 곡이다. 가사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사라져야 메리 크리스마스”, “김건희 여사 벌 받아야 메리 크리스마스 ”, “우리 살길 탄핵이 답이다” 등의 가사도 포함됐다. 영상에는 ‘#탄핵 챌린지’ ‘#탄핵 캐럴’ ‘#윤석열 탄핵’ ‘#촛불집회’와 같은 해시태그(#)가 붙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의원님들도 챌린지 하셔라” “격한 안무인데, 의원님들 가능하시겠냐” “담도 넘는 의원님들이신데 한 번 춰주셔라” “관절 생각할 나이긴 한데” “가사 진짜 찰지네” “탄핵이 크리스마스 선물” “산타할아버지 올해는 제발” 등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앞서 지난 7일 국회는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투표에 부쳤으나 탄핵 반대를 당론으로 정한 여당이 본회의장에서 집단 퇴장해 의결 정족수를 채우지 못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12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하고 14일에는 표결하는 등 계속해서 ‘목요일·토요일’ 일정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 국회 본회의 보고, 토요일 표결 처리로 여당을 압박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표결 불참’ 윤상현 “탄핵 반대해도 다 찍어주더라” 발언 논란
- 홍준표, 한동훈 직격…“그 애가 대통령 행세, 尹 치 떨릴 것”, 尹엔 “그대는 아직 대통령”
- “개딸님, 저는 빼주세요”…김재원, ‘항의 전화·문자 폭탄’에 자제 호소
- “2찍이죠?” 김이나에 불똥튄 文비하 논란, 대체 뭐길래
- “한국의 과거 찍은 줄 알았는데”…영화 ‘택시운전사’ 독일 배우도 계엄 사태에 허탈
- “의원 나리님들, 뿌듯하시죠?”…이승환, 尹 탄핵소추안 폐기에 작심 비판
- 임영웅 발언 시끌한데…이채연 “연예인이니까 목소리 내는 것”, 탄핵정국에 소신 발언
- 황교익, 임영웅 DM 저격?…“‘목소리를 왜 내’ 발언, 시민 모욕”
- 천정명 “16년 일한 매니저에 사기당했다…충격에 은퇴도 생각”
- JYP 비춰 케이지 “강도 높은 업무·사생활 제약 등 학대”…팀 탈퇴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