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국힘 누리집서 ‘의원 얼굴’ 사라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누리집에서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108명의 사진이 모두 사라졌다.
8일 현재 국민의힘 누리집(www.peoplepowerparty.kr)의 '사람들' 항목에서 '국회의원' 카테고리를 클릭해 들어가면 국회의원들의 얼굴사진 대신 국민의힘 로고만 뜬다.
하지만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본 2주전 국민의힘 누리집의 국회의원 카테고리엔 의원 이름 옆에 얼굴사진이 모두 실려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누리집에서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108명의 사진이 모두 사라졌다. 8일 현재 국민의힘 누리집(www.peoplepowerparty.kr)의 ‘사람들’ 항목에서 ‘국회의원’ 카테고리를 클릭해 들어가면 국회의원들의 얼굴사진 대신 국민의힘 로고만 뜬다.
국민의힘 누리집 ‘사람들’ 분류항목에는 세부 카테고리로 중앙당, 국회의원, 시도당, 지방자치단체 등이 있는데, ‘국회의원’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에는 인물사진이 함께 걸려 있다. 예컨대 중앙당을 클릭하면 한동훈 당대표와 추경호 원내대표의 사진과 생년월일 등이 나오고, 시도당을 클릭하면 김일호 서울시당 위원장과 박수영 부산시당 위원장 등의 사진이 나온다. 지방자치단체를 클릭하면 역시 오세훈 서울시장 등 단체장들의 사진과 생년월일 등이 나온다.
그러나 국회의원을 클릭하면 사진 없이 의원들의 이름과 생년월일 등의 정보만 나온다. 하지만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본 2주전 국민의힘 누리집의 국회의원 카테고리엔 의원 이름 옆에 얼굴사진이 모두 실려있다. 얼굴사진이 사라진 게 최근의 일이란 뜻이다.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한겨레 등의 언론이 7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에 불참한 국민의힘 의원들 105명의 얼굴을 모아서 홈페이지와 지면에 공개하자 여기에 부담을 느낀 의원들 요청으로 사진을 내렸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2024년 10월부터 홈페이지 시스템 문제로 소속 의원들의 사진이 실리지 않은 상태였다”고 알려왔다.

기민도 기자 ke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윤석열, 무력사용 검토 지시에 경호처 간부 집단 반발”
- “윤석열, ‘칼 들고 체포 막으라’ 지시…김건희 생일에 장기자랑 시켜”
- 공수처, 국방부·경호처에 “윤석열 체포 막으면 처벌” 경고
- 직무정지 윤석열 두번째 SNS…“LA산불 미국민 위로, 정부 차원 지원”
- ‘드론 공작 의혹’ 해명 없는 국방부…“북한 주장 동조” 색깔론뿐
- ‘혐중’ 윤석열 지지자들 “트럼프가 구해줄 것” 황당 주장…뭘 노리나
- [단독] 윤석열 ‘가짜 출근’, 경찰 교통 무전에서도 드러났다
- 젤렌스키, 김정은에 포로 교환 제의…생포 북한군 3분 영상 공개
- 권영세 “윤석열 내란죄 수사, 헌재 판단 뒤에 해야”
- 나훈아, ‘왼쪽 발언’ 비판에 “어른이 얘기하는데 XX들 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