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나, '삼일한'→'좌좡면' 발언 해명 "출처가 일베인지도 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사가 겸 방송인 김이나가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김이나는 앞서 유튜버 침착맨(본명 이병건)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삼일한(여자와 북어는 삼일에 한번씩 패야된다)' 등의 용어를 쓰는가 하면, 인터넷 방송 채팅창 등에서 '좌장면' '훠궈' 등 일베 용어를 사용해 일베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작사가 겸 방송인 김이나가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김이나는 8일 한 누리꾼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계엄령 어떻게 생각하시냐. 탄핵 찬성하시냐. 2찍(20대 대선에서 기호 2번 윤석열 후보를 찍은 이들을 비하하는 표현)이냐"라는 물음에 "난 일베에 들어가 본적도 없고, 아직까지도 그 출처가 일베인지 몰랐다. 나도 계엄령이 내려진 순간부터 지금까지 분노 속에 있는 시민 중 하나"라고 답했다.
김이나는 앞서 유튜버 침착맨(본명 이병건)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삼일한(여자와 북어는 삼일에 한번씩 패야된다)' 등의 용어를 쓰는가 하면, 인터넷 방송 채팅창 등에서 '좌장면' '훠궈' 등 일베 용어를 사용해 일베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한편 김이나는 TV조선 '대학가요제'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이며, MBC FM4U '별이 빛나는 밤에'도 진행 중이다. 최근엔 지드래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김이나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천명 앞둔 최지우, 늦둥이 딸 근황 공개 [TD#]
- 'K-엔터 미다스의 손' 이정재, 투자인가 투기인가 [이슈&톡]
- '대표직 복귀' 고집 민희진, 잃은 걸 찾으면 이유가 보인다 [이슈&톡]
- [단독] 김새론 근황, 유명 커피숍 매니저 취업 "알바 아닌 정직원"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