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만점 맞은 재학생 4명, 학교 어딘가 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만점자가 11명이 쏟아진 가운데 수능 만점자 중 N수생(재수생 이상 수험생) 7명을 제외한 재학생 4명은 모두 서울 소재 학교를 다니는 이과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교육계에 따르면 올해 수능에서 만점을 받은 재학생은 각각 광남고(광진구), 서울과학고(종로구), 선덕고(도봉구), 세화고(서초구)에 적을 둔 이과생이다.
만점자 중 서장협 군(광남고)과 어재희 군(선덕고)은 의대생이 아닌 공학도를 꿈꾸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고 1명, 과학고 1명, 자사고 2명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 배부일인 6일 대구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수능 성적표를 받고 있다. [연합]](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06/ned/20241206140345262vveo.jpg)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만점자가 11명이 쏟아진 가운데 수능 만점자 중 N수생(재수생 이상 수험생) 7명을 제외한 재학생 4명은 모두 서울 소재 학교를 다니는 이과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교육계에 따르면 올해 수능에서 만점을 받은 재학생은 각각 광남고(광진구), 서울과학고(종로구), 선덕고(도봉구), 세화고(서초구)에 적을 둔 이과생이다. 이 중 일반고는 광남고뿐이며 나머지는 과학고, 자율형사립고다.
만점자 중 서장협 군(광남고)과 어재희 군(선덕고)은 의대생이 아닌 공학도를 꿈꾸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화고 재학생은 의대를 지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과학고의 경우 지망 학과가 확인되지 않았다.
지난달 14일 치러진 2025년도 수능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이 지난해 보다 쉽게 출제되면서 만점자가 대거 나왔다. 문·이과 통합형 수능이 도입된 2022학년도 이후 만점자가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의과대학 정원 여파로 N수생들이 21년 만에 가장 많이 몰렸다.
수능에 응시한 학생들은 6일 수능 성적통지표를 받는다. 성적표는 고등학교 등 원서 접수처에서 받을 수 있다. 대학 정시 원서 접수는 31일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엄 환영’ 차강석 “해고 통보 받아…탓 안한다, 다시 한번 죄송”
- “이정재 전혀 관련 없다” 뜻밖의 금융당국 조사 ‘관련 無’ 일축
- 이효리 시어머니 “집도 넓은데…애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 진중권 “尹 비상계엄 선포 이유, 세 가지 가능성 있다” 분석
- 라면 끓일 때 수돗물 vs 생수…국민 66%가 ‘이것’ 선택했다
- “尹 무난하게 임기 마치면 좋겠다” 유명 유튜버 발언 뭇매
- 계엄령 떨어지면 휴대전화 먹통된다?…이통사 “통제 불가능할 것”
- “시끄러워 인마” 이준석, 월담 제안男에 분노? 남성 정체 알고보니…
- “이러다 완전히 망한다” 넷플릭스발 파산 위기…이 정도일 줄은
- ‘돌돌싱’이지현 “이혼 후 공황장애…10년간 양육비 못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