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타' 송중기 "지금까지 연기 중 가장 욕망이 드글거리는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일 오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영화 '보고타'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조현철, 김종수 배우, 김성제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IMF 직후, 새로운 희망을 품고 지구 반대편 콜롬비아 보고타로 향한 국희(송중기)가 보고타 한인 사회의 실세 수영(이희준), 박병장(권해효)과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12월 31일 개봉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오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영화 '보고타'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조현철, 김종수 배우, 김성제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송중기는 "IMF 직후 한국에서 희망을 상실한 국희의 가족이 콜롬비다 보고타라는 곳에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 떠나고, 살아남기 위해 현지의 실세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살아남는 것에 대한 이야기다."라고 영화를 소개했다.
송중기는 "오늘 선배들이 다들 블랙으로 입으셨길래 막내인 저라도 화사하게 하려고 밝게 입었다"며 의상을 이야기했고 박경림은 "콜롬비아 왕자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송중기는 "한국인들의 갈등, 해외에 자리잡은 한국인 끼리의 갈등, 그게 낯선 곳에서 벌어진다는게 가장 눈에 들어왔다. 한국인들의 갈등이 남미의 풍광에서 어떻게 그려질지가 궁금해지더라. 기대만큼 잘 나온 것 같다. 그 지점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며 이 작품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극중에서 국희를 연가한 송중기는 "나이 순, 상황에 맞게 캐릭터가 변한다. 최근에 했던 캐릭터 중에 가장 욕망이 끓는 인물이다."라며 캐릭터를 설명했다. 그러며 "살아 남기 위한 욕망, 책임감도 있다. 처음 시나리오를 봤을때 시작과 끝은 김종수가 연기한 아버지였다. 시작과 끝이 안좋다. 그래서 내가 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살아 남겠다는 뜨거움이 올라오는 친구."라며 덧붙였다.
송중기는 "평소 제 성격이 몸에 걸치는 걸 안좋아하는 편이다. 악세서리를 제돈주고 사본적이 없는 성격이다. 그런데 현지에서 사람들을 살펴보니까 액세서리를 많이 하더라. 그래서 귀걸이를 하고 헤어를 짧게 가기로 했다."며 캐릭터의 외형을 이야기했다.
스페인어를 구사했던 송중기는 "어려웠는데 배우기 시작하면서 굉장히 많이 재미있더라. 스페인어만의 특유의 리듬감이 재미있어서 욕심도 나더라. '빈센조'에서 이탈리어를 할때보다 재미있더라"며 재미있었음을 알렸다. 그러며 "지금도 스페인어 할수 있는데 대부분이 욕이 많아서 못하겠다. 배고프다. 맛있다, 빨리 달라 정도의 말은 할수 있다."며 몇마디 스페인어를 선보였다.
송중기는 "IMF직후를 그린 이야기다. 저는 가족, 교민사회, 국적이 다른 나라건 각자만의 책임져야 하는 식구가 있고 더불어 산다는 것에 의미를 뒀다. 시대적인 것 보다는 보편적인 책임감이라는 단어에 신경쓰고 연기했다."며 연기하며 신경 쓴 부분을 이야기했다.
10대부터 30대를 연기한 송중기는 "4년 반 전에 찍은 얼굴이라 감사하게 조금 어리게 나온 것 같다. 부담감은 당연히 있었다. 다른 작품과 다른 특별한 부담은 아니었다. 팬데믹은 전세계 모두가 겪은것이어서 그 안에 주연 배우로 뭘 할지에 집중했다. 작고 짧지만 부족한 제 내공에서 느낀 건 제가 뭘 한다고 달라지는 건 없더라. 주어진 안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묵직함만 가지고 있었다. 자연스럽게 제 위치에서 제 역할을 하면 관객에게 인사드릴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오늘 박경림을 만나니까 드디어 관객에게 인사드리는구나 생각에 지난날이 스쳐가며 감개무량하긴 하다. 감사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프로모션 하면서 31일에 인사드리겠다"는 말을 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장호연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송중기→이희준, 파란만장 생존기…'보고타' 2차 보도스틸 공개
- 송중기, 영화 '보고타' 통해 스타성 아닌 연기력 보여준다!
- 송중기X이희준 '보고타' 12월 31일 개봉 확정
- [2024 BIFF] 플러스엠xSLL, 2025년 라인업 공개에 김한민 감독 신작 눈길
- [영상] '보고타' 이희준, 콜롬비아서 기관총 든 경호원 두 명과 등산(부산국제영화제)
- [영상] 해외 관객에 친절히 영어로 답하는 '보고타' 송중기(부산국제영화제)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