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소녀시대 윤아x샤이니 민호x투어스 도훈, '가요대제전' MC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녀시대 윤아(임윤아), 샤이니 민호(최민호), 투어스(TWS) 도훈이 2024년 마지막 밤을 환하게 밝힌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윤아와 민호와 도훈은 오는 31일 방송되는 MBC 연말 가요제 '가요대제전' MC를 맡는다.
2015년 '가요대제전'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C 자리를 지켜온 윤아는 올해도 그 마이크를 이어받아 무려 10년이라는 기록을 세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소녀시대 윤아(임윤아), 샤이니 민호(최민호), 투어스(TWS) 도훈이 2024년 마지막 밤을 환하게 밝힌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윤아와 민호와 도훈은 오는 31일 방송되는 MBC 연말 가요제 '가요대제전' MC를 맡는다. 세 사람은 '가요대제전'을 진행, 올해 가장 사랑받은 K팝을 돌이키며 연말연시를 장식할 예정이다.
윤아는 10년 연속 '가요대제전' 안방마님으로 나서, 눈길을 끈다. 2015년 '가요대제전'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C 자리를 지켜온 윤아는 올해도 그 마이크를 이어받아 무려 10년이라는 기록을 세운다. 가요제 포함, 연예대상 및 연기대상 통틀어도 '지상파 연말 특집 프로그램'에서 10년 연속 MC를 이어온 사람은 윤아밖에 없다.
특히 '명실상부 K팝 톱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윤아는 K팝을 사랑하는 진정성으로 '가요대제전'을 10년 동안 이끌어 왔다. 후배들에 대한 윤아의 애틋한 마음이 가늠되는 대목이다. 더불어 '가요대제전' MC 10년 차인 만큼, 한층 더 무르익은 진행력과 노련미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윤아와 함께 다시 한 번 '불꽃' 호흡을 맞출 '카리스마 MC' 민호도 관심사다. 민호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가요대제전' MC로 출격한다. 횟수로는 2018년, 2023년, 2024년까지 세 번째 '가요대제전' MC다.
무엇보다 민호는 MBC 음악 방송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 역대 최장수 MC라는 기록을 갖는가 하면, 지난해 제32회 서울가요대상, 티빙 '웹툰싱어' 등 가요 프로그램 MC도 도맡아 왔다. 민호의 '빛나는 MC 역량'이 재차 기대되는 이유다.
이미 증명된 선배들에 밀리지 않을 '5세대 보이그룹'의 패기도 서려 있다. 올해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강렬한 데뷔를 알리고, 상반기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와 최근 '마지막 축제'까지, 2024년을 알차게 채운 투어스 도훈이 합류하는 것. '신입 MC'로 기백이 넘치는 도훈이 K팝신은 물론, MC계에서도 대선배인 윤아·민호와의 '첫 만남'을 계획대로 진행할지가 관전 포인트다.
특히 도훈은 지난 7월 '음중' 스페셜 MC로 활약하면서, 'K팝 진행력'에 합격점을 받았다. 올해 최고의 K팝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가요대제전'에서도 'MZ 사회자'답게 재치 있는 입담을 늘어놓을 예정이다. 도훈이 그려낼 올해 '마지막 축제'에 관심이 모아진다.
'가요대제전'은 MBC에서 한 해 마지막 날인 매년 12월 31일에 개최, 그해 국내 대중음악계를 망라하는 '축제의 장'이다.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점에서, 지상파 연말 가요제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얻어왔다. 지난해에도 연말 가요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 화제성도 독식한 바다.
올해는 '음중' 메인 연출인 윤혜진 PD가 진두지휘한다. 윤 PD를 포함한 제작진은 현재 '가요대제전'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를 위해, 역대급 라인업과 공연을 고심하고 있다. 세 MC와 이번 제작진이 꾸밀 2024년 마지막과, 힘차게 열 2025년 처음에 관심이 쏠린다.
'2024 MBC 가요대제전'은 오는 12월 31일 생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현 '2번 이혼' 전말 고백 "아이들 두고 오라고..양육비 10년 못…
- 윤종신 삼남매, 벌써 아빠보다 큰 키·비주얼까지 갖췄네..."삶에 감사함…
- 이효리 시母 "이상순♥이효리 60억家 진짜 넓어..손주 키우기 딱 좋아"…
- 박위♥송지은 결혼 두달만 불화 터졌다 "커플룩 입기 싫어" (위라클)[종…
- 허이재, 유부남 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후 '확 바뀐 얼굴'…母 김해숙도…
- "아동학대로 신고" 오은영 분노 부른 금쪽맘 "방송만 보고 욕 마라" 억…
- [SC이슈] 아니 땐 굴뚝에 '디카프리오' 났다..'오징어 게임' 시즌3…
- 머라이어 캐리, 불륜의혹 터졌다…상대는 띠동갑 한국계 연하남[SC이슈]
- [SC리뷰] 김영옥, 위암 수술 후 섬망 증세…숨겨진 52억의 비밀은? …
- 김홍신, 사별 아내 향한 뒤늦은 사과 “12첩 밥상에 집착..정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