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남노 "매가리 없다" 살벌…'레미제라블' 첫 결과 발표 후 쏟아진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첫 미션 결과가 공개된다.
지난 11월 30일 ENA 토요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 첫 방송됐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첫 회부터 강렬한 캐릭터, 인생 역전 서사, 서바이벌의 아슬아슬한 긴장감, 가슴 따뜻한 휴먼 다큐의 묘미, 5인 심사단의 압도적 카리스마 등을 보여주며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12월 7일 방송되는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2회에서는 '명패 꺾기'의 의미, 첫 미션 '양파 썰기'의 결과가 모두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첫 미션 결과가 공개된다.

지난 11월 30일 ENA 토요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 첫 방송됐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첫 회부터 강렬한 캐릭터, 인생 역전 서사, 서바이벌의 아슬아슬한 긴장감, 가슴 따뜻한 휴먼 다큐의 묘미, 5인 심사단의 압도적 카리스마 등을 보여주며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이를 입증하듯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1회 공개 직후, 국내 시리즈 TOP5에 랭크인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ENA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저승사자 윤남노 셰프’의 릴스 콘텐츠는 조회수 180만을 가뿐하게 돌파하기도. 자립 준비 청년, 망한 아이돌, 부상으로 인해 프로 방출된 투수 등 1회에서 사연이 밝혀진 도전자들에 대한 응원 댓글이 쏟아지기도 했다.
무엇보다 1회 엔딩을 강렬하게 장식한 백종원 대표의 ‘명패 꺾기’에 대한 궁금증이 뜨겁다. 첫 미션 양파 썰기에서 백종원 대표는 04(양경민), 14(손우성), 15(유지민), 16(주현욱) 총 4인의 명패를 꺾었다. 명패가 꺾인 4인 도전자는 탈락에 대한 불안감을 느꼈다. 시청자들 역시 첫 미션에서 4인이 탈락하는 것인지, 다른 도전자들의 심사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2회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12월 7일 방송되는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2회에서는 ‘명패 꺾기’의 의미, 첫 미션 ‘양파 썰기’의 결과가 모두 공개된다. 이날 백종원 대표와 4인 셰프 군단(일식반 김민성 셰프, 고기반 데이비드 리 셰프, 중식반 임태훈 셰프, 양식반 윤남노 셰프)은 20인 도전자들에게 어떤 기준으로 평가했는지 설명한다. 20인 도전자들은 자신이 예상했던 것과 사뭇 다른 평가 기준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이 과정에서 백종원 대표와 4인 셰프 군단의 날카롭고 정확한 심사평이 공개되며 놀라움을 자아낸다. 칭찬할 부분, 지적할 부분을 명확하게 집어내 20인 도전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는 것. 특히 윤남노 셰프가 심사평을 하던 중 “매가리가 없다, 억지로 하는 느낌이다”라며 촌철살이 독설을 날려 현장 분위기를 아찔하게 만든다. 평가가 끝난 후 몇몇 도전자는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을 쏟아내기도.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ENA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흑백요리사' 시즌2, 백종원X안성재 "드루와, 안 질 자신 있으면!"
- '주간반상회' 테이 "백종원 전화 받고 '흑백요리사' 출연"
- '레미제라블' 백종원X셰프 군단, "똑바로 안 할 거야?" 분노 폭발
-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처음이자 마지막 ‘인생 역전’ 기회 온다
- 백종원 잔소리, 범죄자 미화 시킬까?…'레미제라블' 측 "시작부터 분노"
- "0종원에서 100종원으로"…백종원 인맥 쏟아부은 '레미제라블' [종합]
- 배우 김승수 "얼굴 절반 수포로 뒤덮여 사망 직전까지"(옥탑방)
- '셀럽'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 원인 '충격'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