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초기 도움되는 소녀전선2 꿀팁 8선

서동규 객원기자 2024. 12. 5. 22:0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환 코드, 재화, 파밍, 육성에 관한 내용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소녀전선2: 망명'이 출시 직후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버 오픈 직후 많은 게이머들이 리세마라 내지는 스토리를 진행하며 게임에 흠뻑 빠지는 중이다.

서브컬처 장르는 일회성 콘텐츠들을 모두 소모하고 난 뒤에는 일일 숙제 위주로 플레이하는 일명 '분재 게임'이 되고는 한다. 스토리를 일단락하고 육성에 집중해야 할 시기가 오면 많은 유저들이 효율을 중요시하기 시작한다.

소녀전선2는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한 이력이 있다. 1년이라는 시간이 차이가 나며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육성에 필요한 정보는 충분하게 파악할 수 있다.

게임톡이 유저들이 현시점 궁금해할만한 파밍이나 육성, 이하 다른 꿀팁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다. 한 번 훑고 지나가면 이후에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정보들이다.

 

■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교환 코드가 있나요?

GLASSISLE - 사르디스 골드 1000, 해석 도면 2000



ULLRID1205 - 전장 보고 5000, 해석 도면 5000 



OMNGKTWN - 붕괴결정 샤드 150개, 골드 3000, 접속 인증 키 2개



ELMOLIVE - 붕괴결정 샤드 50개, 전장 보고 5000, 해석 도면 5000



SUOMI1205 - 전장 보고 5000, 해석 도면 5000



GFL2LAUNCH - 1 접속 인증키, 2 RAM



◎ 교환 코드 사용 방법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 UI 클릭 → 인형 전시 아래쪽 교환 코드 입력 버튼



■ 메인 스토리를 레벨 허락하는 한계치까지 진행하자

- 소모 정보 조각에 비해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메인 스토리를 우선적으로 진행해야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소모하는 정보 조각에 비해 획득하는 경험치가 많다. 다른 게임들로 따지면 스테이지 입장에 필요한 스태미나 같은 개념이다.

초반에는 스태미나가 한정적이라 효율적 사용이 중요하다. 메인 스토리는 초회 클리어에 한해 약 4배에 달하는 지휘관 경험치를 제공한다. 지휘관 레벨이 중요한 이유는 주요 파밍지인 '보급작전'과 연결된다. 스테이지 단계가 지휘관 레벨에 따라 해금되기에 최대한 빠르게 레벨을 올리는 편이 좋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가 레벨에 막히는 순간부터 필요한 재화들에 정보 조각들을 소모하며 진행하면 된다. 초반부 스토리는 자동 전투로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난도가 낮으니 빠르게 클리어하자. 

 

■ 튜토리얼은 스토리 입장 전 좌측 하단에 있다

- 튜토리얼에서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매우 기초적인 내용은 스토리 진행 중에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그런데 그것만으로는 이해가 안 되는 것이 많다. 스토리 콘텐츠 입장 전 좌측 하단에 '사냥꾼 입문' 버튼이 있다. 클릭하면 튜토리얼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튜토리얼이 귀찮긴 해도 이만큼 친절하게 게임을 설명해 주는 공간은 없다. 게다가 보상도 훌륭하다. 모든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상시 뽑기 티켓 6개와 많은 양의 붕괴결정 샤드를 받는다. 시간이 된다면 빠르게 끝내자.

 

■ 파밍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부분 파밍은 보급작전에서 진행한다. 전장 보고는 인형 경험치, 해석 도면은 무기 경험치, 부스트 스톡은 레벨 돌파 재료다. 파츠는 인형이 장비할 수 있는 장비, 사르디스 골드는 파츠 강화등에 필요한 재화다.

우선 추천하는 파밍은 사르디스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표준 동기화'다. 하루에 일일 제한 횟수가 있으니 매일 모두 소진하는 것을 권장한다. 초중반 진행에는 생각보다 넉넉하게 모이는 편이지만 후반에 이를수록 소모량이 많아지는 재화다. 부스트 스톡은 필요한 순간에 요구하는 양만큼만 파밍하자.

 

■ 코어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재화다

- 중요 파밍 재화인 코어

코어는 인형을 육성 중 '뉴럴 헬릭스'에서 소모하는 재화다. 코어를 사용해 인형 성능을 크게 강화시켜주는 '고유 키'를 해금한다. 확정으로 획득하는 곳은 '모의작전'에 있는 '마인드 측량' 콘텐츠인데, 수급량이 넉넉하지는 않다.

이벤트 상점이나 유료 패키지에서 꾸준히 챙길 수 있지만 단기간에 많은 양은 힘드니까 현명한 소비가 최선이다. 초중반 주력으로 육성하는 인형에 우선 소모하자. 가령 현재 유저들에게 성능픽으로 인정받은 '경구', '수오미', '토로로' 등이 있다. 정예급 인형을 우선으로 투자하고 표준급 인형은 재화에 여유가 생겼을 때 고려하자.

 

■ 관리실 파견도 잊지 말자

- 관리실 파견은 방치하기만 해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별다른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알아서 획득하는 재화는 놓칠 이유가 없다. 관리실은 비교적 간단한 조건으로 뽑기 티켓, 부스트 스톡과 같은 인게임 재화를 얻는 콘텐츠다. 과거 소녀전선 원작에서 '군수 보급'을 보냈던 유저라면 익숙한 시스템이다.

인형 수가 허락하는 대로 요구하는 성격에 맞춰 모두 파견에 보내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파견 기록'을 받는다. 파견에 보내려면 '파견 심사'를 마쳐야 하는데, 조건이 간단하기에 잠깐 시간을 들여서 심사를 완료해두면 좋다.

 

■ 파티 조합은 어떻게?

- 파티 조합은 고정할 필요까지는 없다

보통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메인 스토리에서는 4인 체재로 진행하지만 추후 5인, 6인까지도 늘어난다. 대부분 콘텐츠는 5인 편성을 전제로 한다. 초반부 스토리는 콜펜, 수오미 서포터만 존재한다면 수월하게 넘길 수 있다.

현재로서는 서로간 어울리는 시너지가 있는 인형이 별로 없다. 각자 자체 성능에 힘입어 채용하고 있다. 현재 강력한 딜러로는 경구, 토로로 등이 있다. 서포터는 현재 픽업 진행중인 수오미 성능이 매우 좋다. 이외에는 일단 본인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육성하며 추후 콘텐츠에서 주력으로 사용할 파티를 구상하는 편이 좋다.

 

■ 과금을 한다면 패키지를 우선으로

- 단일 상품보단 패키지 효율이 훨씬 좋다

소녀전선2는 과금을 할 때 패키지 상품 위주 구매를 추천한다. 크레딧은 초회 보너스 2배가 있을 때는 효율이 매우 좋은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초회뿐이다. 2배가 없는 단일 상품으로는 아쉬운 획득량이다.

최우선으로 구매를 추천하는 것은 배틀 패스 개념인 '원정 일지'다. 1만 3000원이라는 가격에 다량의 성장 재화, 패스 무기를 준다. 특히 배틀 패스에서 5성급 무기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은 무시할 수 없는 장점으로 다가온다.

뽑기를 원한다면 스텝업 패키지, 자유 액세스 패키지, 지정 액세스 패키지 등 상품이 효율이 좋다. 참고로 스킨은 반드시 유료 재화를 동반해야 한다. 무료 재화인 붕괴결정 샤드로는 구매가 불가능하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