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계엄 버튼' 누르고는 뒷수습은 다른 사람이…길어지는 윤석열 대통령의 침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상계엄 해제 이후 윤석열 대통령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오전 4시 27분 비상계엄 선포를 해제한다고 발표한 이후 5일 오전까지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국회 국방위에서는 당시 계엄사령관이었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과 김선호 국방차관을 불러 계엄 사태의 책임을 물었습니다.
계엄 사태 후폭풍과 윤석열 대통령의 침묵, 〈비디오머그〉에서 정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상계엄 해제 이후 윤석열 대통령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오전 4시 27분 비상계엄 선포를 해제한다고 발표한 이후 5일 오전까지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계엄 사태와 관련한 공식 입장 역시 없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책임지고 이 사태를 수습하겠다"면서도 탄핵을 막겠다는 당론에 힘을 실었습니다. 국회 국방위에서는 당시 계엄사령관이었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과 김선호 국방차관을 불러 계엄 사태의 책임을 물었습니다. 민주당은 오는 7일 국회 본회의에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엄 사태 후폭풍과 윤석열 대통령의 침묵, 〈비디오머그〉에서 정리했습니다.
(구성·편집: 박진형 / 제작: 디지털뉴스제작부)
박진형 PD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명태균, 윤석열 대통령에 옥중 메시지…"대역 죄인 올림"
- 미 최대 건강보험사 CEO 뉴욕 맨해튼 호텔 앞서 총격 사망
- 소상공인 죽음 부르는 악성 리뷰 · 댓글…"사이버 테러 고통"
- 계엄 사태인데…접경지 김포 애기봉 레이저쇼 추진 논란
- "계엄령보다 빙판길이 더 심각?"…재난문자 기준은
- LPG통 잘라 고기 구워 먹으려다 폭발 사고…2명 화상
- 1톤 트럭 충돌해 관광객 4명 사망…생사 가른 건
- 동덕여대 총학 "본관 비우겠다"…점거 23일 만
- 윤 대통령, '계엄 건의' 김용현 면직 재가…신임 국방에 최병혁 주사우디대사 지명
- "계엄령 대비 주문 타이밍"…쇼핑몰 광고 알림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