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청년 영화 제작…KB스타즈 마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문화와 스포츠를 활용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자립준비청년 주제 단편영화 '문을 여는 법'과 여자프로농구단 KB스타즈를 활용한 지역사회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먼저 문화예술 NGO 길스토리 대표 겸 배우인 김남길과 협업한 자립준비청년 주제 단편영화 '문을 여는 법'이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문화·스포츠로 고객과 소통 -배우 김남길과 협업, 단편영화 ‘문을 여는 법’ 호평 -관람료 3000원 눈길…“자립청년의 길라잡이 역할” -KB스타즈 연고지 소재 영업점서 유니폼 착용 근무
KB국민은행이 문화와 스포츠를 활용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자립준비청년 주제 단편영화 ‘문을 여는 법’과 여자프로농구단 KB스타즈를 활용한 지역사회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문화적 연대를 이루기 위해 기획했으며, 독립을 위한 첫 걸음이었던 집이 하루 아침에 사라져 집을 찾기 위한 특별한 모험을 하는 자립준비청년 ‘하늘’의 이야기를 담았다. 최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했는데, 31분의 짧은 러닝타임과 3000원의 저렴한 관람료로 이목을 끌었다.
따뜻한 제작 배경이 관객에게 전달돼 관람 후기에서도 뜨거운 응원을 엿볼 수 있다. “자립청년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그 순간, 어떻게 문을 열어야 하는지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는 좋은 단편영화”,“어딘가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는 군가를 응원하며” “현실적이면서도 동화 같은 느낌” 등이 대표적이다.
관객의 마음을 움직인 키워드는 ‘좋은 어른’이다. 부동산 중개인, 분실물 센터 안내원, 세차장 사장 등 주인공 ‘하늘’을 돕는 여러 어른이 등장하는데,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 자립을 위해 좋은 어른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회사 측은 “영화 ‘문을 여는 법’이 자립준비청년에게 힘이 되고 관객에게는 사회적 관심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지속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KB스타즈와 지역사회 마케팅
이러한 성과 뒤에는 홈 팬들의 뜨거운 성원과 더불어 자사 임직원의 든든한 서포트가 한몫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충북 청주 소재 8개 영업점 임직원이 홈경기가 열리는 전일과 당일 KB스타즈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근무하는 게 대표적이다. 착용 유니폼 후면에는 KB스타즈의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인 ‘TEAM TOGETHER(팀 투게더)’가 새겨져 있다. ‘One Team(원 팀), One KB’의 조직문화를 강조하고 있는 자사의 지향점과 결을 같이한다는 평가다. 영업점 외부에는 대형 현수막을 통해 경기 일정을 홍보하고 있으며, 내부 곳곳에도 농구단 디스플레이 및 등신대를 설치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줄리엔 강’ 제이제이, 구릿빛 비키니 자태 “뱃살 벗고파” [DA★]
- 김성은 “‘미달이’ 시절 번 큰돈, 父가 날리고…지하 단칸방으로”
- 이유리 “아들 위해 이혼할 것”→별거 소식에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실종된 의사 아들 집에서 나온 여자, 성전환한 아들이었다”
- 성준, 신은정 납치+감금+폭행 ‘9년 전에도…’ 깜짝 (열혈사제2)
- “영혼까지 빨았다” 목욕하며 죄 씻었다…노홍철 진지한 모습 [DA★]
- 前빅뱅 탑, 넷플 선물 자랑은 못 참았나봐…‘오겜2’ 티내기 [종합]
- ‘재혼’ 김준호, 사태 심각…녹화 중 분실 ‘비상 상황’ (독박투어3)
- ‘제이에프컴퍼니 임원’ 이준호 측 “탈세 절대 아냐, 17년간 충실 납세” [공식입장]
- 유라, 전남편 홍종현 재회…‘우결’ 가상부부 10년만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