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하원 국방위원장 일행, 한화오션과 해군 전력 증강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 하원 국방위원회 의장단이 한국을 방문해 한화오션을 찾았다.
4일 한화오션에 따르면, 위롯 라카나아디손 태국 국방위원장 등 태국 하원 의장단이 전날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해 한화오션의 함정 건조 역량을 확인했다.
태국 하원 의장단은 한화오션의 전신인 대우조선해양이 2018년 인도한 호위함 1번함 '푸미폰 아둔야뎃함' 사업을 언급하며 태국 해군 전력 강화의 핵심인 후속함 사업과 관련해 적극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국 하원 국방위원회 의장단이 한국을 방문해 한화오션을 찾았다.
4일 한화오션에 따르면, 위롯 라카나아디손 태국 국방위원장 등 태국 하원 의장단이 전날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해 한화오션의 함정 건조 역량을 확인했다. 한화오션은 의장단이 함정 설계와 로봇 자동화 생산 등 전반적인 건조 시스템에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태국 정부는 잠수함 도입을 위해 올해 초 중국 업체와 접촉하는 등 공급처를 물색하고 있다. 앞서 한화오션은 태국 해군의 호위함 1번함을 건조해 인도한 실적이 있다.
태국 하원 의장단은 한화오션의 전신인 대우조선해양이 2018년 인도한 호위함 1번함 ‘푸미폰 아둔야뎃함’ 사업을 언급하며 태국 해군 전력 강화의 핵심인 후속함 사업과 관련해 적극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했다.
한화오션은 태국의 군함 건조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현지 조선소와의 함정 건조 역량 증진 방안을 제안했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해외사업단장은 "이번 태국 하원 국방위원장 일행 방문을 통해 태국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한화오션의 의지와 비전을 공유했다"며 "후속 호위함 수주를 통해 태국 산업 역량 강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단장은 이어 "태국과의 협업을 기점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주요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우방국들의 해군력 증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의원 300명 중 표결 불참자 110명은 누구?
- [속보]민주 “계엄군, 이재명·한동훈·우원식 체포하려해…CCTV로 체포대 움직임 확인”
- “죄송합니다”…고개 떨구고 철수하는 계엄군 청년 포착
- 계엄실행 핵심역할 의혹 ‘김용현 + 수도권 3사령관’ 주목
- [속보]대통령실 실장·수석비서관 일괄 사의…국힘 ‘尹 탈당·내각 총사퇴·국방장관 해임’ 논
- 김병주 “계엄 선포, 충암고 출신이 핵심…브레이크 걸 사람 없어”
- “민주당 괴담 선동”이라던 비상계엄이 현실로…그 시작은
- 충암고 영상에 3개월 전 ‘계엄령 준비’ 댓글…“당신 누구죠?”
- 홍준표, 비상계엄 선포 ·해제 “우리의 자업자득”
- 헌재 재판관 3명 공석… 소추땐 심리 지연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