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퇴진' 요구에..이재명·한동훈·조국 정치테마株 '상한가 직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상계엄 선포 이후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퇴진 요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등 주요 정치인 관련 테마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오리엔트정공은 계열사인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이재명 대표가 근무한 이력이 있고, 과거 해당 공장에서 이 대표가 대선 공식 출마를 한 바 있어 대표적인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대상홀딩스 등 한동훈 테마주도 일제히 급등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테마주도 일제히 급부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비상계엄 선포 이후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퇴진 요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등 주요 정치인 관련 테마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4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오리엔트정공은 전 거래일보다 29.97% 오른 1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리엔트정공은 계열사인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이재명 대표가 근무한 이력이 있고, 과거 해당 공장에서 이 대표가 대선 공식 출마를 한 바 있어 대표적인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수산아이앤티도 상한가까지 올랐다. 이 회사 대표이사가 이 대표의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았던 이력이 있어 역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에이텍(29.99%), 에이텍모빌리티(29.95%), 이스타코(29.88%) 등 다른 이재명 테마주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테마주도 일제히 급부상하고 있다. 대상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26.59% 오른 1만570원에, 우선주인 대상홀딩스우는 29.69% 오른 2만2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오파스넷(29.88%), 태양금속(26.05%, 덕성우(26.99%) 등도 급등 중이다.
오파스넷은 신동훈 사외이사가 한 대표와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져 한동훈 테마주로 꼽힌다. 태양금속은 한우삼 대표가 한 대표와 같은 청주 한씨라는 점에서, 대상홀딩스는 배우 이정재와 한 대표가 친구 사이로 알려지면서 이정재의 연인 임세령 대상홀딩스 부회장이 2대주주라는 사실이 부각됐다.
범야권 대선주자로 분류되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테마주도 오르고 있다.
토탈소프트(29.86%), 화천기계(21.05%), 화천기공(2.10%) 등 조국 테마주는 물론, 김동연 테마주로 분류되는 PN풍년(19.58%), 코메론(3.17%) 등도 빠르게 상승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밤 비상계엄을 전격 선포했으나 6시간 만에 이를 해제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윤 대통령이 자진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한동훈조국 #정치인테마주급등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60대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