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대한상의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ESG 경영 모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은 3일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제 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은 매년 경영 혁신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앞장선 국내 대·중·소 기업 중 모범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한화시스템은 지난달 26일 개최된 중소벤처기업부 및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2024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동반성장 유공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시스템은 3일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제 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은 매년 경영 혁신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앞장선 국내 대·중·소 기업 중 모범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21곳이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국내 방산 기업 중에서는 한화시스템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한화시스템은 끊김 없는 광범위 통신을 실현하는우주 인터넷 관련 기술 개발에 앞장서며 전 인류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다양한 IT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ESG 경영관리솔루션인 ESG 온(ON)을 자체 개발한 점 또한 평가에 반영됐다.
한화시스템은 지난달 26일 개최된 중소벤처기업부 및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2024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동반성장 유공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난달 20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제2차 윈윈 아너스(WIN-WIN HONORS) 프로젝트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윈윈 아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대기업-중소기업 간 우수 협력사례에 대해 수상하고 공표하는 프로젝트이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기업-중소기업 상생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및 확대해 국내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뒤집어놓은 6시간 비상계엄 [용산실록]
- 尹대통령 퇴진 요구에 이재명·한동훈·오세훈 테마주 급등 [투자360]
- “2024년 대한민국 맞나요?” 피곤한 출근길 모두가 뿔났다
- 軍, 국민에 총구 겨눠…45년 만에 ‘계엄군’ 오명
- 정우성 여친은 ‘유부녀’ 회계사?...“사실 무근”
- “이런 모습 처음이야”…임영웅 ‘장꾸’ 매력에 팬들 심쿵
- “허이재 아닌 줄”…유부남 배우 갑질 폭로 후 3년 만에 근황
- 전세계 사로잡은 ‘김예지 카리스마’…BBC ‘올해의 여성 100인’에
- “수억원 출연료 돈값 해야지” 잘 나가던 ‘김고은’도 쓴맛…결국 터질게 터졌다
- 국민 60% “정몽규 4선 반대”…회장 선호 1위는 박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