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대통령-요르단 왕, 중동 평화와 전쟁 완화 위한 전화회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랍에미리트 연합(UAE)의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히얀 대통령과 요르단의 압둘라 2세 국왕이 2일(현지시간) 전화 회담을 하면서 중동 지역의 최신 상황과 여전히 계속되는 긴장사태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UAE 관영 WAM통신이 보도했다.
두 정상은 이 지역에서 더 이상 전황이 악화하는 것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데 견해를 같이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개국 해법 기초로 포괄적이며 지속가능한 평화를
![[모스크바=AP/뉴시스] 블라디미르 푸틴(오른쪽) 러시아 대통령과 10월20일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 노보 오가료보 관저에서 만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 그는 12월 2일 요르단 국왕과 전화회담중 지속가능한 중동 평화를 제안했다. 2024.10.21.](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04/newsis/20241204094249225lhgo.jpg)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아랍에미리트 연합(UAE)의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히얀 대통령과 요르단의 압둘라 2세 국왕이 2일(현지시간) 전화 회담을 하면서 중동 지역의 최신 상황과 여전히 계속되는 긴장사태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UAE 관영 WAM통신이 보도했다.
두 정상은 이 지역에서 더 이상 전황이 악화하는 것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데 견해를 같이 했다. 그러면서 국가 안보와 중동의 안정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WAM은 전했다.
이들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 해결을 위한 2개국 해법을 기초로, "정당하고 포괄적이며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유지하도록 확실하게 기초를 닦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두 정상의 회담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정전 협정을 맺고 가자지구에선 전투가 계속되며 시리아 북부에서는 새롭게 전투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되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십억 원했나…박나래, 약점녹취 김준호 떠난 까닭
- '비혼모' 사유리, 외국인 남편 깜짝 공개…"젠과 똑닮아"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핑크빛 기류 계속…"애칭은 '자기야'"
- 최강록, 모자 속 실체 공개…우승 후 '장발' 변신
- 손태진 母 "딸, 3일 만에 세상 떠나" 가정사 고백
- 지코, 성수동 빌딩 8년만에 '52억' 껑충…"자산가치 110억"
- 김광규, '전세사기' 눈물…"병원비조차 없었다"
- 다듀 개코, 결혼 14년 만에 이혼 "부모 책임 이어갈 것"
- '조폭 연루설' 조세호, 핼쑥해진 근황
- 장윤정, 방송국서 괴한에 습격 "임성훈이 제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