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통령 한달 안에 물러난다"…폴리마켓에 베팅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암호화폐 기반 예측시장 플랫폼인 폴리마켓에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이 이달 안에 퇴진할 것이란 베팅이 올라왔다.
오전 8시 기준 "윤 대통령이 연내 퇴임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약 32만 달러의 베팅이 이뤄졌으며, 퇴진 가능성은 64%로 평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기반 예측시장 플랫폼인 폴리마켓에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이 이달 안에 퇴진할 것이란 베팅이 올라왔다. 윤 대통령의 비상 계엄령 선포 및 철회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4일 폴리마켓에는 전날 윤 대통령의 비상 계엄령 선포 이후 관련 베팅들이 7개 가량 열렸다. 오전 8시 기준 "윤 대통령이 연내 퇴임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약 32만 달러의 베팅이 이뤄졌으며, 퇴진 가능성은 64%로 평가됐다.
앞서 "윤 대통령이 비상 계엄령을 해제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30만 달러가 넘는 베팅이 이뤄졌다. 이는 4일 오전 4시 27분쯤 윤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생중계를 통해 해제 사실을 발표하기 전까지 베팅이 계속됐다. 이밖에도 "윤 대통령이 오는 6일 안에 탄핵될 것인가"라는 질문도 있다. 여기엔 6만 달러 가량의 금액이 베팅됐고, 가능성은 20%로 점쳐졌다.
이날 암호화폐 가격은 글로벌 시장과 로컬 시장 간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30% 이상 급락하며 한때 7만9000 달러까지 하락했다. 반면 글로벌 시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2% 하락에 그쳤다. 이러한 격차는 로컬 트레이더들의 공포 매도세와 함께 원달러 환율이 급등한 게 맞물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폴리마켓은 2020년 출시된 암호화폐 기반 베팅 사이트다. 폴리마켓은 폴리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투자자들은 선거 결과와 암호화폐 가격, 대중문화, 글로벌한 사건 등에 대한 결과 예측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달러나 법정화폐가 아닌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입금해 거래를 한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1세기 대한민국서 있을 수 있는 일인가"…시민들 '패닉'
- '비상계엄 해제' 찬성 與의원 누구?…김용태 제외 모두 친한계
- 머스크, 한국 계엄령 사태에 "와우…충격적이다"
- "삼성이 못한 일 우리는 해낸다"…큰소리치더니 결국 대참사
- "에이스 사무관 5명 합격했대" 술렁이더니…터질게 터졌다
- '꽃게'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이러다 다 죽을 판" 초비상
- '정우성의 진심'이라던 청룡영화상…비난 쏟아지자 결국
- "삼성이 못한 일 우리는 해낸다"…큰소리치더니 결국 대참사
- 바다에서 요가하다가 '대참사'…20대 여배우에 벌어진 일
- '국민 아빠차' 불티나게 팔리더니…1위 등극한 '이 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