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령 떨어지자 네이버 카페·블라인드 먹통…국민 불안 높아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긴급 브리핑을 열고 비상계엄을 선포하자 국민 불안이 급격히 가중되고 있다.
3일 윤 대통령의 브리핑 이후 네이버 카페, 블라인드 등 소셜미디어가 일시 마비됐다.
네이버 측은 "카페 먹통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직장인들이 익명으로 토론하는 플랫폼 블라인드 역시 계엄령이 떨어진 이후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긴급 브리핑을 열고 비상계엄을 선포하자 국민 불안이 급격히 가중되고 있다.
3일 윤 대통령의 브리핑 이후 네이버 카페, 블라인드 등 소셜미디어가 일시 마비됐다.
네이버 측은 "카페 먹통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직장인들이 익명으로 토론하는 플랫폼 블라인드 역시 계엄령이 떨어진 이후 접속이 불가능하다.
다음 카페도 한때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으나 이날 오후 11시30분 기준 다시 접속이 가능해진 상태다.
또, 이날 뉴스 댓글 창에는 ‘댓글 서비스 긴급 점검 안내’라는 제목으로 댓글 기능 긴급 점검 중이라는 공지가 떴다가 10여분 뒤 공지가 사라졌다.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신규 댓글 작성이 제한됐고, 최근 등록된 댓글 최대 20개까지만 확인이 가능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비상계엄 선포” 외신, 한국 비상계엄령 선포 일제히 긴급 타전
- [속보] 민주, 전 당원에 '국회 집결' 문자 발송
- [속보] 국회로 헬기 진입·도심 공도 장갑차 이동 중···시민들 국회로 집결
- [속보] 한국거래소 "내일 증시 운영 미정…확정시 재공지"
- [속보] 현역 군인, 전역 연기
- 李 대통령 “담배처럼 설탕에도 부담금” 제안
- "한국과 관세 해결책 마련"...트럼프, '협상 모드'로 전환?
- 기아, 미 관세 '직격탄'...최대 매출에도 영업이익 28.3%↓
- "TSMC 제친 꿈의 영업이익률" SK하이닉스, 작년 영업익 47조2063억원
- [속보] 美 기준금리 ‘3.5~3.75%’ 동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