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카니발·1t트럭 충돌…4명 사망·4명 부상
박미라 기자 2024. 12. 3. 19:22
제주에서 카니발 차량과 1t 트럭이 충돌해 4명이 사망하고 4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3일 오후 3시58분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서성로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카니발 렌터카와 1t 트럭이 충돌했다.
이 사고로 카니발에 타고 있던 6명 중 50대 여성 3명과 60대 남성 1명 등 4명이 심정지 상태로 구조돼 닥터헬기와 소방헬기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모두 사망했다.
카니발 운전자 50대 A씨는 중상을, 보조석 탑승자 50대 B씨는 경상을 입었다. 운전자 A씨를 제외한 카니발 탑승자 5명은 모두 부산에 주소를 둔 것으로 확인됐다.
트럭에 타고 있던 50대 남성 2명도 다리와 척추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이들은 제주에 주소를 두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수거한 차량 블랙박스의 영상을 분석하고, 탑승자 조사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사고 원인을 단정 지을 수 없다”면서 “음주 또는 무면허운전 여부도 함께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미라 기자 mrpark@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윤 대통령 측 “오늘 탄핵심판 변론기일 출석”
- ‘계엄 특수’ 누리는 극우 유튜버들…‘슈퍼챗’ 주간 수입 1위 하기도
- “비겁한 당론은 안 따라”···김상욱·김예지·조경태·한지아, 헌법재판관 선출안 표결 참여
- 오세훈, 윤석열 탄핵·수사지연 “옳지 않다”…한덕수에 “당당하려면 헌법재판관 임명”
- [Q&A]“야당 경고용” “2시간짜리” “폭동 없었다” 해도···탄핵·처벌 가능하다
- [단독]김용현, 계엄 당일 여인형에 “정치인 체포, 경찰과 협조하라” 지시
- 혁신당 “한덕수 처, ‘무속 사랑’ 김건희와 유사”
- 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부실 복무’ 의혹 송민호 경찰에 수사 의뢰
- ‘믿는 자’ 기훈, ‘의심하는’ 프론트맨의 정면대결…진짜 적은 누구인가 묻는 ‘오징어 게임
- 박주민 “어젯밤 한덕수와 통화···헌법재판관 임명, 고민하고 있다고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