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니 오브 모나크, 시작 전 알아둘 정보 10선

문원빈 기자 2024. 12. 3.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반등 카드로 기대를 모으는 '저니 오브 모나크'는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솔로 플레이 위주로  리니지 세계관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 기반 신작 게임이다.

경쟁이라는 하드코어한 게임성과 리니지 핵심 키워드를 벗어던지고 솔로 플레이와 라이트한 게임성을 추구한 엔씨의 판단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가 된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솔로 플레이와 라이트한 게임성을 추구한 방치형 성장 게임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화, 가벼운 감성 강조… 기존 리니지 IP와의 확실한 차별성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반등 카드로 기대를 모으는 '저니 오브 모나크'는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솔로 플레이 위주로  리니지 세계관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 기반 신작 게임이다. 공식적인 장르를 밝히진 않았지만 트레일러를 보면 방치형 게임이라고 유추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5의 고퀄리티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구현된 아덴 월드를 누비며 새로운 모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무엇보다 고품질로 구현된 아덴 월드를 보는 즐거움과 방치형 게임 플레이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 게임은 현재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엔씨의 반등 카드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출시 당시 리니지 IP의 저력을 보여준 '리니지W'의 성과를 이어받을 지가 관전 포인트다.

기대감은 사전 예약으로 입증했다. 2024년 12월 3일 기준 사전 예약자 8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수많은 게이머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엔씨는 3분기 컨퍼런스콜에서 기존 IP 확장'과 '신규 IP 발굴'을 강조하고 "IP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게임들을 다양한 장르로 재생산하겠다"고 전했다. 블레이드앤소울 IP의 다각화가 호연이라면,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 다각화의 첫 주자인 셈이다.

경쟁이라는 하드코어한 게임성과 리니지 핵심 키워드를 벗어던지고 솔로 플레이와 라이트한 게임성을 추구한 엔씨의 판단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가 된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12월 5일 0시 한국,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241개국에 동시 출시한다. 12월 3일 오후 2시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오픈됐다.

Q1. 서버 오픈 시간은?

12월 5일 0시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Q2. 기존 리니지와의 차이점은?

기존 리니지 IP 게임은 경쟁을 핵심으로 내세운 MMORPG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솔로 플레이와 라이트한 게임성을 추구한 방치형 성장 게임이다.

엔씨가 저니 오브 모나크를 소개할 때 '깨지지 않는 기회', '라인 없는 세상', 밤의 전투가 없음', '대결은 준비된 상황에서만'을 키포인트로 내세웠다.

Q3. 깨지지 않는 기회가 무엇을 의미하는가?

기존 리니지 시리즈와 달리 아이템 강화 시 실패로 손실되지 않는다. 강화 성공 확률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로스트아크의 재련과 비슷한 구조로 예상된다.

 

Q4. PK가 있는가?

저니 오브 모나크는 필드 PK, PvP 콘텐츠를 강요하지 않는다. 길드 개념인 혈맹은 존재하지만 기존 리니지 시리즈처럼 대규모 경쟁 활동을 추구하는 역할은 아니다. 이용자들은 각종 혈맹 콘텐츠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Q5. 캐릭터는 어떻게 얻는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웅 등급 영웅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 보상으로 미뤄보아 기존 방치형 게임과 달리 등급 차이가 존재하는 영웅을 확보하는 형태로 예상된다.

 

Q6. 필드 보스도 있는가?

던전 속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던전 보스 전투는 다른 캐릭터와 함께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NPC 캐릭터인지, 동맹 유저인지는 게임 내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Q7. 과금 모델이 궁금하다.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영웅 소환권, 마법인형 소환권, 등급이 존재하지만 해당 재화가 인게임으로 얻는 방식인지, 확률이 어떻게 다른지는 두고봐야 한다.

 

Q8. 서버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사전 캐릭터 생성 기준 데포로쥬 1~10, 켄라우헬 1~10, 조우 1~10, 하딘 1~10, 케레니스 1~10, 오웬 1~10, 크리스터 1~10, 아툰 1~10으로 이뤄졌다.

Q9. 생활 콘텐트가 존재하는가?

낚시 등 비전투 콘텐츠도 제공된다.

 

Q10. 사전 예약 보상은?

기본 다이아 4000개, 영웅 등급 영웅 선택권 1개, 100만 아데나가 지급된다. 여기에 800만 돌파 기념 다이아 1800개, 100만 아데나, 영웅 소환권 40개, 지원 상자, 마법인형 소환권 50개, 영웅 등급 영웅 선택권 1개를 추가로 얻는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