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웹툰, 21억원 규모 전환사채 매입·소각…"주주가치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성웹툰은 제22회차 전환사채(CB) 일부를 매입한 뒤 소각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수성웹툰은 투믹스홀딩스가 보유 중인 제21회 전환사채 150억원을 전액 전환한 바 있다.
수성웹툰은 지속적으로 전환사채 매입과 소각을 진행하고 있다.
유영학 수성웹툰 대표는 "경영 성과에 대한 자신감과 주주들의 투자 심리 안정화를 위해 전환사채 매입 및 소각은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성웹툰은 제22회차 전환사채(CB) 일부를 매입한 뒤 소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소각한 전환사채 규모는 20억8000만원이다. 회사는 향후에도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가치 재평가를 위해 추가 전환사채 매입 및 소각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수성웹툰은 투믹스홀딩스가 보유 중인 제21회 전환사채 150억원을 전액 전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투믹스홀딩스의 수성웹툰 지분율은 50%를 넘어섰다. 잔여 전환사채 80억원도 전액 현금 담보가 제공된 상황으로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한 상황이다.
수성웹툰은 지속적으로 전환사채 매입과 소각을 진행하고 있다. 유영학 수성웹툰 대표는 “경영 성과에 대한 자신감과 주주들의 투자 심리 안정화를 위해 전환사채 매입 및 소각은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웹툰은 기업가치 제고 일환으로 액면병합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전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주식 매매가 정지된다. 이번 주식 병합을 통해 발행주식 수는 1600만여주로 줄어든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박 건조 2·3위 韓·日, 조선업 부흥 나선 美 잡기 경쟁
- [단독] 강남 대부업체 2000억 폰지사기 의혹… 서울시·금감원 감독 공백에 7년 방치
- ‘3조 클럽’ 앞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고민… 마트 빼고 식음료 확장?
- [2025 딥테크] 비행택시 날고 공장서 일하는 휴머노이드...2025년 실현될 新기술
- K9 자주포 수출 숨은 공신 탄약운반차… 분당 12발 자동 적재
- [단독] 서울 지하철 MZ 직원 10명 중 8명 “특별 승진 불공정하다”
- “정용진의 No Brand아니고 ‘NOBLAND’입니다”... 매번 나오는 ‘사명 혼동’ 주의보
- 어도어 지원 받고, 활동은 맘대로?… 계약해지 됐다는 ‘뉴진스’ 이래도 될까
- [디지털상공인] ‘힙지로 주역’ 커피한약방, 온라인 시장도 도전장
- 서울시의회 앞에서 회계사·세무사 번갈아 시위하는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