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침 영하권 강추위…밤부터 서울·강원에 눈[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3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에 머물러 춥겠고 서울과 강원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고 일부 지역에 눈이나 비가 오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2도, 대전 -4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전국 좋음 예상
[서울=뉴시스]우지은 기자 = 화요일인 3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에 머물러 춥겠고 서울과 강원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고 일부 지역에 눈이나 비가 오겠다.
밤부터 인천·경기 남부와 충청권, 전북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오전에는 전남 북서부에, 밤부터 서울과 강원 영서 남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1㎝ 안팎이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아침 기온은 전날(0~9도)보다 5~10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에 한파특보가 발표됐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5도 이하(강원 산지 0도 이하)에 머물러 춥겠다.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6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2도, 대전 -4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12도, 제주 10도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북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 기온이 낮아지면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많겠다. 차량 운행에 신경 써야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안팎(산지 초속 20m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새벽에는 동해 남부 북쪽 먼바다에서도 차차 바람이 초속 8~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수 있다.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기 때문에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다.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아들 손보승과 절연 "군대도 안 갔는데 혼전임신"
- 이은형 "강동원 사진 보며 태교…근데 남편 판박이 아들 낳아"
- 최민환, 율희에 반격 "5년 간 20번 이상 가출…육아 소홀"
- 수술 후 야윈 고현정 "건강이 최고…다시 다잡겠다"
- MBC 아나운서 출신 손정은 "5년 전 이혼…이제 프리"
- 김부선 "내가 윤석열 대통령 만들었다고? 민주당·문재인 탓"
- 양정아에 고백했던 김승수, 안타까운 근황…"어젯밤에도 술"
- MC몽, 후덕해진 근황 "94㎏ 찍고 10㎏ 감량 중"
- 최준희, 물오른 미모 "눈 뜨고 갔다가 연예인 돼서 나옴"
- '세차'하려다 '폐차'…자동 세차기 박살낸 車(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