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죽왕면 태양광 발전소 준공 “에너지 복지 발굴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이 기부한 태양광 설비로 만든 태양광 발전소가 2일 고성군 죽왕면 일원에 들어섰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본부는 이날 고성군 폐기물종합처리시설에서 '햇빛·행복·나눔 에너지 복지사업 태양광 발전소(100㎾)'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태양광 발전소가 준공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관계기관과 민간기업에 감사하다"며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에너지 리더로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기부한 태양광 설비로 만든 태양광 발전소가 2일 고성군 죽왕면 일원에 들어섰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본부는 이날 고성군 폐기물종합처리시설에서 ‘햇빛·행복·나눔 에너지 복지사업 태양광 발전소(100㎾)’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발전소는 HD현대에너지솔루션과 동양이엔피, 창에너지, 에스엠에너지파워, 삼영기업이 기부한 모듈·인버터 등 태양광 설비가 들어갔다. 연 1500만원으로 예상되는 발전 수익금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연탄 구매와 태양광발전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김용복 강원도의회 부의장, 함명준 고성군수, 김동일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선 대표이사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동양이엔피·창에너지·에스엠에너지파워·삼영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태양광 발전소가 준공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관계기관과 민간기업에 감사하다”며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에너지 리더로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덕형
#태양광 #에너지 #발전소 #죽왕면 #한국에너지공단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원주 만종 도로서 53중 추돌사고…11명 부상
- ‘강원 돌풍’ 윤정환 감독 재계약 물 건너가나
- 진종오 IOC에 서한 “이기흥 회장, 올림픽 정신 훼손”
- '25년만에 백일잔치' 동네가 들썩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5년 만에 새 옷 입는 주민등록증
- ‘명태균 녹취’ 추가 공개 “김진태 내가 살렸다”…김 지사 측 반박
- 주한미군 최초 한국계 사령관 되어 돌아온 춘천 소년
- ‘오션뷰 인기’ 속초지역 주택 5채 중 1채 외지인 소유
- 붕어빵 멸종위기… 고물가에 길거리 서민간식 “재룟값만 4배”
- BTS 진 ‘슈퍼참치’ 뮤비에 또 삼척해변… 동해안 인연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