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정밀의료사업단, 리빙랩 티토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단장 임현승)은 28일과 29일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리빙랩 티토 워크숍 및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임현승 강원대 정밀의료사업단장은 "리빙랩은 실제 환경에서 사용자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지역 사회의 필요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리빙랩이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단장 임현승)은 28일과 29일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리빙랩 티토 워크숍 및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리빙랩 22개팀, 총 37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지역 문제 발굴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팀은 문제를 구체화하고 해결방안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담당 멘토와 매칭해 사업계획서 검토와 고도화 작업을 병행했으며 대학이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임현승 강원대 정밀의료사업단장은 “리빙랩은 실제 환경에서 사용자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지역 사회의 필요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리빙랩이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아마존 죽스 첫 협력…탄력 붙는 자율주행 동맹
- 리벨리온·사피온 합병 완료…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 정부, 상법 대신 자본시장법 개정으로 선회…“상법 개정 부작용 더 커”
- 파리 한복판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생젤리제서 '오징어게임' 이벤트 열려
- 세계 첫 청정수소입찰, 남부발전만 웃었다
- 바이든, 퇴임 앞두고 약속 어겼다… 차남 헌터 전격 '사면'
- 국내로 '역수입'된 K-디저트? [숏폼]
- “폴더블 힌지 양산 준비” 에이유플렉스, 인도에 모듈 합작사 설립
- 인바디, 연매출 2000억 돌파 가시화…해외진출·AI 역량 강화 총력
- [ICT창업멘토링, 미래를 잇다]〈1〉이재만 멘토 “PMF 검증이 시행착오 줄일 열쇠”